*어디까지나 제 뇌피셜입니다.
*글 수정하다 글이 날라가서 다시 작성하였습니다..

최근 비트 코인 가격에 영향을주는 것으로는
▶ 전세계 국가에서의 암호화폐 규제
▶ 거래소 등의 해킹에 의한 위험
▶ 테더 의혹
위 세 가지가 거론되고있습니다.
특히 "테더 의혹 '에 대해서는 다른 두와는 달리보다 가격에 영향을 미치는 최근의 구체적인 악재로서 많은 사람들이 주목하고있는 악재 입니다.
이 글에서는 먼저,
▶ 테더 의혹
에 대해 설명하고,이 의혹에 대한
▶ 비트 코인 가격 예측
까지 제 뇌피셜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 테더 (Tether)와 테더 의혹
테더 의혹과 암호화폐 테더(USDT)를 발행하는 테더사가 주는 악재입니다.
암호화폐 테더 (USDT)에 대해
암호화폐 테더 (USDT)는 다른 암호화폐 입니다. 테더의 가치는 1 테더 (1USDT) = 1달러 (1USD)로 고정되어 있으며, 테더을 가지고있는 사람은 언제든지 달러와 교환 할 수있습니다.
현재 해외 대부분의 거래소에서는 미국 달러와 유로, 엔화 등의 법정 통화를 입금 하여 거래를 할 수 없습니다. 암호화폐를 거래함에 있어, 이러한 법정 통화 암호화폐를 연결 사이의 페그통화(기축통화)로 테더는 이용되고있습니다.
다만 테더의 가치를 담보하기 위해서는 당연히 발행 한 양의 테더에 해당하는 달러를 발행자(테더사)가 보유하고 있어야합니다. 현재 테더는 22.1 억 USDT 상당 발행되어 있기 때문에, 22.1 억 달러, 한화로 약2조 4,100억 500만원을 테더 회사는 보유하고 있지 않으면 안되는 것입니다.
이러한 내용은 테더가 처음 발행되었을 당시 테더사가 보증한 내용이며,이 보증이 있었기에 테더라는 암호화폐가 퍼졌다 고 말할 수있습니다.
테더 (Tether) 의혹
그러나 이 테더에 관한 의혹이 지난해부터 지적되어 왔었습니다. 먼저 테더가 신규 발행되면 비트 코인 가격이 오른다고 지적되어 왔습니다. 즉,테더사는 달러 보유와는 상관없이 테더를 그냥 마음대로 발행하여 비트 코인가격을 펌핑 그리고 지속적 비트코인을 구매하여 이득을 챙겼다 라는 의혹입니다. 또 하나의 의혹은, 2017년 봄에 대만 은행과 웰스파고는 대형 은행 두곳이 테더와의 거래를 끊엇다는 것입니다.
이에 대해 테더사는 위 의혹에 대해 2017년 9월 22.1 억 달러 보유를 증명하는 문장을 공개했습니다. 그러나 제휴 금융 기관의 란은 검게 칠하고 있으며, 객관적이지 못한 자료라고 평가받고 있습니다. 게다가 이 와중에도 테더는 4 억 5000 만 USDT에서 22 억 8000 만 USDT로 5 배 이상 계속 테더를 찍어내고 있습니다. 아시다시피, 그동안도 비트 코인 가격또한 계속해서 올랐습니다.
올해 2018년 1월에는 감사 법인과의 관계마저 청산되어 내부를 감시하는 제3자기관의 감시또한 없어진 상태입니다. 또한 1월 31 일에는 미국 상품 선물 거래위원회 (CFTC)가 지난해 12월 6일에 비트피넥스(Bitfinex)와 테더 회사에 소환장을 보내고 있었던 것이 밝혀졌었습니다.
비트피넥스는 미국 최고의 암호화폐 거래소이며, 테더사와 경영진 주주가동일합니다. 실제로 테더에 의한 암호화폐 거래를 넓힌 주요 거래소이기도하다.
(
)
(Jan Ludovicus van der Velde
세계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비파및 테더의 CEO
이사람이 직접 연설하는거 영상하나도 없고, 이사람 나온대학교, 고향 아무것도 밝혀진거 없음.
페이스북, 트윗도 안하고 구글링에 나오는거 거의없음.)
CFTC는 대형 거래소 비트피넥스와 테더 사의 사기혐의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내일 2018년 2월 6일에는 '암호화폐 : 미 증권 거래위원회 (SEC)와 미 상품 선물 거래위원회 (CFTC)의 감독 기능'이라는 제목의 청문회를 개최하고 제이 클레이튼 증권거래위원회(SEC) 의장과 제이 크리스토퍼 지안카를로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의장이 패널로 참석할 예정입니다.
.jpg)
만일 내일 테더 사가 발행 상당액의 미국 달러를 보유하고 있지 않은 것으로 밝혀되면 큰 폭락이 일어날지도 모릅니다. 테더에 의해 비트 코인 가격이 펌핑되었다면, 최소30 최대80 % 비트코인 가격이 폭락할것으로 예상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그리고 비트피넥스 거래소에서는 뱅크런을 일으킬 가능성도있을 수도 있습니다.
가장 최악은 비트피넥스의 경영진과 주주가 빤스런을 택해 전 테더 및 재산들을 비트 코인으로 바꾸고 어디 론가 사라진다는 최악의 경우도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의 상황은 테더라는 암호화폐의 신뢰뿐만 아니라, 코인체크(거래소해킹)와 같은 거래소에 대한 불신의 악재가 한꺼번에 와 이러한 폭락사태가 일어났다고 생각됩니다.
다만, CFTC 의 조사를 먼저받은 테더사가 보유하고 있던 비트코인의 일부를 판매하여 달러화 시켰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또한 테더 의혹은 오래전부터 알려져 있던 것이므로, 현재의 가격에 어느 정도 선반영 되었을 가능성도 큽니다.
따라서, 테더 자체의 신용도의 하락은 시장 전체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을것으로 예상됩니다. 빠른 시일내에 시장은 냉정을 되찾고 비트 코인 가격도 다시 정상가로 되돌아올 가능성이 큽니다. 특히 일본에서는 암호화폐에 대한 기대감이 여전히 큽니다. 최근 가격이 올라간것도 일본에서의 거래량이 증가하고 있었기 때문에, 일본인이 가격 하락을 막았다 측면도있습니다.

비트 코인 거래량에 대한 일본 엔의 비율이 굉장히 증가하고있습니다. 이 상황에서도 일본인의 거래가 비트코인 가격을 떠밭치고 있는것 같습니다.
일본인은 아직도 비트 코인에 대해 기대하고있는 건지..
지난해 말부터 전세계에서는 암호화폐에대한 규제가 진행되고있습니다.
주식 및 통화와 달리 암호화폐 는가치를 구체적으로 담보하는 것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암호화폐에 기대하는 것은 블록체인이라는 기술과 암호화폐가 가져다주는 미래 그리고 탈중앙화라는 가격상승의 요인 등에 기대를 걸고 있는것 같습니다.
이러한 「기대」를 바탕으로 저는 비트코인 가격은 꾸준히 상승할것으로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