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잇에 올리는 글의 경우 위변조 불가능이 블록체인의 특성상, 수정해도 원글의 기록(글, 이미지)은 남아있습니다.
@kjwon15님께서 말씀하신것과 같이, 외부사이트에서 이미지를 가져온다하더라도 스팀잇에 올리게되면 스팀잇 자체적으로 서버(https://steemitimages.com/)에 업로드하기때문에 영구박제를 막는 방법은 없습니다.
게시글 삭제가 불가능하여, 다른 스티미안분들이 헷갈릴지 않도록 수정하였습니다.
확인을 제대로 하지않아 잘못된 정보를 전달한점에 대해 죄송합니다.. ( _ _)
7일만 기다리면 누구나 스팀잇에 가입해서 포스팅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작성한 글은 게시하는 순간 영원히 박제되어 자신의 자식들과 손주들까지 대대로 읽힐 수 있습니다.(이글 마저도 말입니다..)
따라서, 우리 스티미안 분들은 글을 작성할때에 더욱더 신중을 기해야 합니다. 특히 주민번호같은 개인 프라이버시는 절대 적어서는 안되겠죠.
글의 경우에는 퇴고를 통해서 위와같은 끔찍한 상황을 막을 수 있지만, 이미지는 어떨까요? 이미지에는 글보다 훨씬 많은 정보들이 담겨 있습니다. 물론, 이 정보들이 특별하지 않거나 일부로 들어낸경우라면 크게 상관이 없겠지만, 나도 모르게 드러나있는 정보(예: 홍채, 지문 등)가 있다면 좋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