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짜 식욕을 구별해야 살뺀다!

By @tip2yo2/13/2018kr

가짜 식욕은 곧 비만이다!


혹시나 갑자기 배가 고파서 허겁지겁 음식을 섭취해보신 경험이 없으신지 말이죠. 누구나가 다들 한번쯤은 있을법한 경험이 아닐까라는 생각을 해보는데요. 이러한 일이 반복될수록 비만으로 이어질 위험이 클 수 밖에 없는 일이죠.

그 이유는 갑자기 배가 고픈건 바로 가짜 식욕이기 때문인데요. 진짜 배가 고파서 먹는 것이 아니라 가짜 식욕으로 인해서 음식을 먹게 된다면 그만큼 많은 칼로리를 섭취하게 되는 것이고 그만큼 살이 찌게 될 확률도 높아지게 되는 것이죠.

어떻게 구별하나?


그래서 중요한 것이 스스로 가짜 식욕을 구별할 줄 알고서 조절을 해야만 한다라는 것인데요. 진짜 식욕과 가짜 식욕을 어떻게 구별하는지 간단하게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진짜 식욕은..
    배고 서서히 고파온다.
    식욕을 제자하는 것이 가능하다.
    음식 종류 상관없이 포만감을 느낄 수 있다.
  • 가짜 식욕은..
    갑자기 배가 고파온다.
    먹고 싶은 특정한 메뉴가 있다.
    배가 부르다 하더라도 계속 먹게 된다.

진짜와 가짜를 구분해야만 조금이라도 비만의 위험에서 벗어나는 것이 중요한데요. 단순히 비만을 피하기 위해서만 가짜 식욕을 구분하는 것이 중요하다고만 할 수는 없는 일입니다.

추가적으로 살펴보는 가짜 식욕의 문제점!


가짜 식욕으로 인한 음식 섭취는 비만의 위험을 높이는 것은 물론이거니와 몸을 쉽게 피로하게 만들고 소화도 잘 되지 않을 수가 있다고 하는데요.

그런 만큼 진짜 식욕과 가짜 식욕을 꼭 구분하고서 음식 섭취를 하는 것이 중요하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모두들 건강한 하루 되시길 바랄게요. 감사합니다.

75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