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잇(Steemit) 사이트를 열성적으로 응원해야하는 진짜 이유

By @sydmom8/24/2017steemit

아 정말 죄송..
지난 글에서 짜증나는 내용을 마치고 한국방송에서 듣지 못하는 세계 문화 등 주옥같은 스토리를 올리겠다고 해놓고 또 꼭 들려드리고 싶은 이야기가 있어서리... .. 재미없는 현 시스템얘기를 마지막으로 딱 한번 만 쓰겠습니다.

여러분 현재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집단이 누구일까요 ? 미국정부 일까요 ?
아닙니다. 가장 강력한 집단은 바로 Google (구글) 입니다. 유튜브 사이트까지 꿀꺽해버린 구글회사는 페이스북, 트위터 등을 포함 가장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기때문에 가장 강력한 집단이며 그 많은 사용자들이 보내는 정보가 축척되어 세계적 회사광고들을 도맡아 수주하여 오늘도 내일도 엄청난 부를 쌓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들 부의 독점축척(이거 굵은글자로 넣고 싶은데 안되네요)은 세계의 많은 사람들 즉, 우리모두가 공유하기위해 발송하고 있는 수많은 정보들 덕분 입니다. 사실 여러분은 이제까지 이들이 천문학적 부를 축적하기위한 무료봉사를 하고 있었던 것 입니다.

개인적으로 나는 이 "공평" 하지 않은 처사를 참을수가 없는데 여러분들은 어떠세요 ? 게다가 알면서 개인, 혹은 일정 단체에 독점적파워를 선사한다는 것은 그들이 우리의 지배자가 되기를 자청하는 것이기 때문에 더욱 막아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들이 어떻게 우리 지배자가 될수 있느냐구요 ? 이들이 우리의 간접 지배자라는 사실은 다양한 내용으로 증명될 수 있습니다. 예로서, 신문방송도 인간이 쓰고 제작하기 때문에 컨텐츠에 신문방송 제작자 개인 감정이입이 전혀 없다고 볼수 없습니다. 프랑스에 "역사는 승자가 쓰는 것(L'histoire est écrite par les vainqueurs)" 이라는 유명한 어구가 있습니다. 하물며 역사에도 승자의 감정이 이입되어왔다는 의미 입니다. 그런데 우리 대부분은 보통 신문방송을 보고 읽고 대세를 판단하며 역사를 통하여 미래를 짐작해 봅니다. 결국 그들이 우리의생각과 판단을 조종하는 간접적 지배자 역할을하고 있다는 의미입니다.

구글이나 대형 소셜미디어들은 현 선동방송의 대명사 MSM(Main Stream Media)가 무색할 정도로 미 대통령선거 등, 세계적 대사 결정에 개입되어왔으며 많은이들의 판단능력을 흐릴수 있을 만큼 비대해 졌습니다. 결론적으로 그들이 우리의 간접적 지배자 역할을 하고 있다는 사실이 아닐수 없습니다. 이것은 민주주의 기본원칙에서 벗어나는 일입니다.

바로 그러한 가운데 "스팀잇(Steemit)" 이 등장하게 되었습니다. 여러분들이 공유하는 모든 콘텐츠에 대한 댓가 또는 이익은 구글이나 페이스북 혹은 레디트 등 처럼 스팀잇이 독점축척하는것이 아니라 콘텐츠 제공자와 공평하게 나누게 됩니다.
스팀잇을 열성적으로 응원해야 합니다. 진정한 의미의 민주적인 돈 "비트코인" 처럼 진정한 의미의 민주적 소셜미디어가 바로 "스팀잇" 입니다.
게다가 이 어려운 경제에 여러분들이 사랑하는 가족, 친구, 동료들이 푼돈을 벌수도 있는 기회를 소개하는것은 정말 기분좋은 일이 아닐수 없습니다. 이글을 여러분이 사랑하는 사람들과 공유해 주시기를 기대합니다.

스팀잇을 열성적으로 응원합시다. 스팀잇 홧팅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