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사부작 거리는걸 좋아하는 여자 @sspumpkin 입니다 :)
전문적인 직업으로 뭔가를 한다기보단 손으로 만드는것을 좋아해요~
요리, 미싱, 뜨개질 등등 결혼하고 일을 쉬게되면서 취미로 이것저것 배워봤는데 제가 만드는것들을 소개해볼까해요~
앞으로 잘 부탁드립니다!
가입하고 첫 포스팅이라 무엇을 올려야할지 고민이었는데 우선 오늘 저녁으로 먹었던 음식을 올려볼까해요!
오늘 저녁메뉴는 까르보나라입니다.
파스타는 설거지가 번거로워서 그렇지 만드는건 의외로 간단하답니다.
제가 만든 까르보나라는 이탈리안 오리지널 버전으로 크림이 들어가지 않는 방식으로 만든거에요. 재료도 과정도 매우 간단합니다!
재료: 베이컨 2줄(두꺼운것), 스파게티면 2인분, 달걀2개, 로마노치즈, 소금, 후추, 올리브유 (2인분 기준)
먼저 냄비에 물을 넉넉히 붓고 소금을 바닷물짜기 정도로 넣어 팔팔끓여 면을 10~11분정도 삶아줍니다. 면 삶는 시간은 보통 봉지에 나와있어요.
면을 삶는 동안 재료 준비를 합니다.

로마노치즈를 강판에 갈아줍니다.

달걀 두개를 볼에 깨서 풀어주세요. 좀더 진득한 맛을 원하면 달걀노른자만 한개나 두개 추가해주세요

그리고 갈아놓은 치즈와 후추를 넣어 섞어줍니다. 후추는 통후추를 갈아서 쓰시는게 향이 훨씬 좋습니다.

다음은 베이컨을 썰어줍니다. 원래는 관찰레 라는 염장된 햄을 넣어주는게 맞는방식이지만 구하기 어렵기때문에 베이컨을 썼어요~ 전 씹는맛이 있는게 좋기때문에 두꺼운 베이컨을 사다가 썼지만 얇은것도 상관없습니다.

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베이컨을 넣어 기름이 나오고 노릇노릇해지도록 살살 볶아줍니다.

볶아진 베이컨에 삶아진 면을 넣고 불을 끄고 섞어줍니다. 면은 삶던 냄비에서 바로 건져넣어 물기가 좀 있는 상태로 넣어주는게 좋아요.

여기에 위에 만들어놓았던 달걀+치즈+후추 를 부어주면 되는데 너무 뜨거운 상태에서 넣으면 달걀이 응고되어버릴수 있으니 팬은 반드시 불을 끈 상태여야 해요. 그리고 김이 모락모락 날정도로 뜨겁다면 살짝 식혀주세요.

달걀이 응고되지않도록 빠른속도로 저어주면 이제 완성입니다. 그릇에 옮겨담아주세요.

그릇에 까르보나라를 담고 치즈를 좀더 갈아서 올리고, 통후추를 뿌려주면 짭쪼름하고 부드러운 까르보나라가 완성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