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사의 기록 | 나의 니즈를 충족해주는 행자갈비

By @ssh2014911/27/2018tasteem

title_image

지금처럼 먹거리가 풍요롭지 않던 시절, 최고의 외식메뉴라고 하면 짜장면과 갈비였다. 그나마 짜장면은 비싸지 않아 종종 먹을 수 있었지만 갈비는 집안의 큰 행사가 아니고서야 먹기 힘든 음식이었다. 그래서 어린 마음에 갈비를 원없이 먹고 싶다라는 생각을 종종했다.


IMG_5419.jpg

자리에 앉으면 숯불부터 준비해준다.

요즘은 먹거리가 많은 시절이지만 가끔은 어렸을 때 먹던 갈비가 생각날 때가 있다. 그러다 문득 동네에 갈비집이 생겼고, 사람들이 줄을 서가며 먹기 시작했다. 뭔가 싶어서 봤더니 돼지고기 무한리필 집이었다.

사실 내게 무한리필하면 그리 좋은 이미지는 아니다. 고기의 신선도도 떨어지고 서비스도 엉망인 곳을 많이 봤기 때문이다. 그러나 방문했던 행자갈비는 우려와 달리 서비스도 친절했고 음식 맛도 좋았다.


불이 올라오면 고기를 올려주고 천천히 구워주면 된다. 근데 잘 못 구워서 조금 태워 먹었다.


IMG_5417.jpg

기본 반찬으로 나오는 양념 게장

행자갈비를 처음 방문했을 때 놀랐던 것 몇가지가 있다. 기본 찬으로 양념게장이 나온다는 점과 냉면이 유독 맛있다는 점이었다.

냉면은 가게에서 직접 만드는 것이 아니라 바로 옆에 있는 할매냉면(이곳도 유명)이라는 가게와 연계하여 주문 시 할매냉면의 냉면을 갖다준다. 개인적으로 냉면을 그리 좋아하지 않지만 이곳의 냉면은 종종 땡길 정도로 맛이 깊다.


IMG_5424.jpg

할매냉면표 물냉면

행자갈비에서는 세 가지의 고기가 준비되어 있다. 왕소금구이, 고추장 구이, 그리고 돼지갈비. 한 사람 당 만오천원에 이 세 가지를 마음 껏 즐길 수 있다.

짭짤한 양념이 잘 된 돼지갈비를 냉면에 싸 먹으면 그 맛은 말로다 설명하기 힘들 정도다.


IMG_5425.jpg

냉면과 돼지갈비의 조합

요즘은 갈비말고도 다른 먹거리고 풍요로운 세상이다. 그러나 개인적으로 갈비는 어릴적 맘껏 먹고 싶다는 염원이 담긴 음식이다. 그래서 갈비를 마음 껏 먹을 수 있는 행장갈비는 나의 어릴적 염원을 풀어주는 가게인 셈이다.


맛집정보

행자갈비

score

대한민국 의왕시 내손2동 내손동 653-17번지 1층 1호 우진빌딩 의왕시 경기도 KR


[식사의 기록 | 나의 니즈를 충족해주는 행자갈비](https://kr.tasteem.io/post/22999)
이 글은 Tasteem 컨테스트 [내가 소개하는 이번 주 맛집](https://kr.tasteem.io/event/240)에 참가한 글입니다.


테이스팀은 무엇인가요?

![tasteem_banner.png](https://static.tasteem.io/images/tasteem_banner_v3.png)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imagead](https://steemitimages.com/0x0/https://cdn.steemitimages.com/DQmSwkE4cySARFCKdemZWVwyk8dxh7HeDNiqwuVmWR3RBXE/Group%205.png)

2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