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에는 아빠가 요리사! 닭다리 간장 조림 만들기!

By @solnamu1/27/2018kr

저희 집은 주말에는 아빠가 요리를 담당하고 있어요. 요리를 담당하게 되니 아침을 먹을 때는, '점심 뭐먹지?' 를 고민하고, 또 점심을 먹을때는 '아...저녁에는 뭐해먹지? 그냥 배달 시켜먹을까?' 를 생각한답니다.

그래도 다행인 건 아이들이 아빠요리를 좋아해요! (엄마는 건강을 생각해서 담백하게 요리하는데, 아빠는 무조건 백종원 레시피를 따라서 설탕을 많이 뿌리거든요. ㅋㅋ)

그러던 어느날, 스팀잇에서 아주 좋은 레시피를 발견했습니다!

바로 뭉님 (@mungangkim) 님의 픽토그램 레시피를 발견한 것이죠! +_+ / 만세.

다양한 요리를 심플하게 보여주시는데, "오, 이거 보면 나도 요리사!" 느낌을 줍니다.

Stewed chicken with soy sauce recipe (닭 봉 간장조림 만들기)

이번 주는 너로 결정했다!

앗. 그런데 마트에 가자마자 난관에 부딪쳤습니다.

우리 동네 마트에는 닭봉을 판매하지 않아요... 그래서 닭다리를 샀습니다. ㅋㅋ 그리고 집에 가서 열심히 요리를 했어요.

1.jpg
먼저 닭다리를 꺼내서 칼집을 내줍니다.

2.jpg
그리고 우유에 닭다리를 재워줍니다. 후추도 뿌리고, 월계수 잎도 넣어줍니다.

3.jpg
그리고 물에 담가서 살짝 데쳐줍니다. 그 이후에 준비한 양념장과 함께 팬에 구워줍니다.

4.jpg
노릇하게 구워줍니다.

5.jpg
짠! 완성.

사진은 그렇게 먹음직스럽지 않게 보이지만, 실제로는 진짜 맛있었답니다. 완전 꿀맛이었어요. (역시 이번에도 단맛이 강한 아빠 요리 ㅋㅋ)

오늘 아침도 제가 식사 준비를 해야 하기 때문에... 포스팅은 이렇게 급마무리 하고... 전 요리하러 갑니다!!!

아침은 스크램블 에그에 밥. ㅋㅋ

16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