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OS의 주소 등록을 위한 진행 과정중 조심할 부분! (feat. 나의 삽질)

By @smartbear2/21/2018kr

안녕하세요. 스맛곰입니다. 오늘은 EOS 주소 등록을 통한 에어드랍 및 메인넷 이후 토큰 교환을 위한 이더주소 등록 진행중에 아주 사소한 주의 사항을 전해드리고자 글을 적습니다.

참고로 저는 아래 링크를 따라 마이이더월렛을 통해 이오스 주소 등록을 진행했습니다.
https://steemit.com/kr/@ganzi/myetherwallet-eos-airdrop

제가 바보같은 짓을 한 포인트는 다름 아닌 resister 부분에서 전송할때 가스비 입력부분인데요.

이상하게 resister 이후 keys에서 EOS 퍼블릭 키가 보여야되는데 확인이 안되더군요 ㅋㅋㅋ

마이이더월렛에서 가스비 써서 전송해본게 처음이라 뭔가 잘못했나 하고 한번 더 보내봤는데도 똑같이 등록이 안되었다고 확인창 쪽에 뜨더군요.

그래서 뭔가 봤더니 가스비가 최소 9만인데 딱 9만으로 적어서 보냈더니만 트렌젝션 확인창쪽에 제일 왼쪽에 빨간색 느낌표가 뜨면서 실패했다고 떠있더군요.

물론 이더 전송 시 실패하면 가스비만 날아갑니다. ㅠㅜ...

가스비가 9만이 최소치인데 두번이나 실패했고 세번째에 트렌젝션을 위한 가스비로 딱 90000이 아니라 90533 정도가 뜨더군요. 그걸로 보내니까 그때서야 성공.... ㅠㅜ

그러니 여러분들도 딱 9만으로 보내는게 아니라 그냥 트렌젝션에 필요한 가스비 뜨는대로 보내시면 되겠습니다.

결론적으로 저는 가스비로만 대충 0.012 이더 정도 날린 셈이네요. 4천원이면 될걸 12000원이나 날려먹었다는 이야기죠.

저처럼 바보같은 일을 하실 분들이 없으실 거라 생각하지만 혹시나 하는 마음에 글을 올려봅니다 ㅎㅎㅎ

다들 성공적으로 이더 지갑에 옮긴 후 등록을 통해 여러 에어드랍이라던가 나중에 이오스의 코인 교환하시기를 기원합니다!

19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