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마군(@skuld2000) 입니다.
어제 컨디션이 안좋아서 조금 일찍 잠들었었는데 아침에 업비트를 켜보니 아주 난리가 났었더군요.
비트코인을 중심으로 해서 알트코인들이 전체적으로 조정을 받았고 관련 커뮤니티들에 곡소리가 난무하는 걸 볼 수 있었습니다.
저도 어제 하루동안의 수입이 자고 일어나니 고대로 사라졌더라구요. 뜨흡!
엄청난 변동폭!
딱히 튀어나올 악재도 없어 보였는데 말이죠.
다행히 순식간에 하락폭의 상당 부분을 상쇄시키며 제법 올라오긴 했네요.
비트코인이 이러니 알트코인들은 뭐.. 안습이죠.
그래도 지난주 폭등 시작 이후로 상승한 걸 따져보면 이번 조정폭은 우려할 상황까지는 아니라고 봅니다.
다만, 나중에 들어와서 고점에 물리신 분들은 좀 힘드실 수도...
근데 왜 갑자기 이렇게 갑자기 빠진거지 하고 찾다보니 이런 기사가 있네요
Coinbase ordered to report 14,355 users to the IRS
https://www.theverge.com/2017/11/29/16717416/us-coinbase-irs-records
요약하자면..
미국의 유명한 가상화폐 거래소중 하나인 coinbase 에 미국 국세청이 연간 거래금액이 2만 달러 이상인 14,355 명에 대한 모든 인적 정보와 거래 관련 정보를 다 넘기라는 소송을 걸었었는데 이번에 승소 판결이 났답니다.
이 내용이 알려지면서 가상화폐 투자자들에게 세금이 부과될 수 있다는 공포에 미국인들이 막 던지기 시작했다는 것 같습니다.
코인베이스 뿐만 아니라 크라켄도 서버다운에 입출금 중단되고 아주 난리였나 봐요.
그런데 자료를 넘기라는 판결이 났을 뿐 이후의 일은 아무것도 결정 난게 없는 상황입니다.
실제로 세금을 매기거나 규제를 한 것도 아니구요.
모든 코인 투자자를 대상으로 한것도 아니라서 실제 세금 부과를 하도록 법이 정비된다 하더라도 상당한 시간이 걸릴 것으로 생각 됩니다.
이런 의미에서 보면 그냥 쫄아서 던진거 아닌가 싶기도 하고.. 오히려 세금을 매긴다면 제도권에서 화폐로써 인정하겠다는 의미가 될 수도 있겠죠.
이 부분에 대해 뭐 정확한 건 아니고 기사 하나가지고 말하기엔 근거도 약하니.. 이게 원인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그래도 비트코인도 아직 조정 구간에 있고 하니 무리한 매매는 피하시고 현금 비율 적절하게 유지 하시는게 좋을 것 같네요.
암튼 단기간에 과하게 올랐으니 이참에 조정 좀 받아주고 주말에 다시 한번 가즈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