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에게 도움이 되었던 말

By @raon1/1/2018kr

책.jpg

안녕하세요.

제게 공감을 불러일으키고 자신을 바꿀만한 글을 찾게 되어 다른 분들에게도 도움이 되고 싶어 글을 공유해 봅니다.

그럼 말을 인용한 다음 제 경험을 말해보겠습니다.

"남을 볼 때는 현미경 안경을 끼고 보면서 자신의 모습을 볼 때는 망원경 눈으로 보는 사람이 많습니다. 그런 사람들은 남의 작은 잘못을 크게 확대하여 힐책하지만 자신의 잘못은 작은 것으로 축소시키고 합리화해 버립니다. 또한 다른 사람 때문에 당하는 나의 고통은 크게 보고 나 때문에 남이 당하는 고통은 작게 봅니다. 그런 두 눈은 내버리고 실상을 보여주는 진리의 안경을 써야 할 것입니다."

이 말들이 지금까지의 제 모습이었을지 모르겠습니다.

항상 남의 잘못은 크게 봐 화를 내고 자신이 한 잘못은 합리화를 하며 스스로에게 화를 내지 않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몹시 나쁜 습관이며 남을 배려하는 마음이 전혀 없다는 것을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또 자신의 고통은 크게 보면서 남의 고통은 작게 봤습니다. 아파봤자 얼마나 아프겠어 하며 비웃었지만 정작 자신이 아프면 나 죽네 하면서 자신밖에 모르는 그런 모습 이제는 고쳐 가도록 노력을 해야겠습니다.

이 말은 저에게 많은 공감을 주었는데 여러분한테는 어떨지 잘 모르겠습니다.

만약 글을 읽으시고 자신의 경우와 비슷하거나 같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이제라도 천천히 고쳐 나가봅시다!

감사합니다.


ourselves 캠페인
셀프 보팅을 하지 않고 ourselves태그를 달고
글을 올리는 캠페인 입니다.

15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