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자이너 없이 프로젝트를 진행해야하는 개발자 혹은 디자인 부분이 취약한 개발자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사이트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조금 더 블로그를 예쁘게 꾸미고자 하시는 스티미안 여러분에게도 유용할 것이라 생각됩니다. 사이트의 이름은 Flaticon이며, 주소는 http://www.flaticon.com 입니다.

그 동안 봐왔던 무료 아이콘 사이트에서 제공했던 것들에 비해 훨씬 많은 종류의 아이콘 디자인들이 무료로 제공되며, 주제별로, 혹은 인기도에 따라 살펴볼 수 있습니다.

왠만한 종류의 아이콘은 모두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UI 디자인에 큰 공을 들여야하는 앱이 아니라면 원하는 화면 구성을 짜는 데에 부족함이 없을 것입니다.


원하는 아이콘 디자인을 클릭하면 PNG파일부터 포토샵 PSD파일 형식까지 선택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원하는 색상과 크기로 선택하여 다운로드할 수 있는, 엄청난 편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단순히 프로토타입을 개발하는 상황이거나, 간단한 UI면 충분한 앱을 개발하는 상황에서 수많은 개발자에게 디자인이 걸림돌로 작용할 수 있는데, Flaticon은 이런 상황의 개발자들에게 훌륭한 옵션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만 이미지를 사용하는 데에 한 가지 주의사항이 있는데, "designed by Freepik" 이라는 문구를 어디엔가 밝혀두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Flaticon의 이미지를 사용하실 분들은 이를 기억해두셔야 할 것 같습니다.
(본 글은 2015년 12월 21일 네이버 블로그에 직접 게재했던 글을 가져온 것입니다.)
NOTOS의 다른 글 보기
https://steemit.com/kr/@notos/4-4-book
https://steemit.com/kr/@notos/loving-vincent-2017-movie
https://steemit.com/book/@notos/2vwrr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