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담] 코인시장 괜찮을까요?

By @nemjun1/10/2018coinkorea

말이 정말 많습니다. 비트코인은 수많은 사람들을 가상화폐 거래판에 끌어들였죠. 근데 이 사람들의 특징이 일확천금에 눈이 멀었다는 것입니다. 처음엔 '투자는 각자의 몫'이라 생각했지만, 원래 인간은 아둔하기 마련이라... 감당이 안 될 정도의 투기들이 이어지게 되면 필히 큰 사회적 문제로 발전하게 되기도 합니다.

bitcoin-.jpg

가상화폐는 앞으로 발전할 길이 무궁무진하다고 생각하는데, 마치 좀비 떼처럼 달려드는 이들을 보고 있으면 어쩐지 무섭다는 생각마저 들어요. '가상화폐 우울증'이라는 것도 있다고 하더군요. 남들은 죄다 100배, 1,000배, 10,000배 이득을 보는 것 같은데, 왜 나만 이러지? <<<이거 아마 투자하는 분이라면 한 번쯤은 다 생각해보셨을 듯~ ㅋ

최근에 제 주변에서도 관심을 가지고 투자도 하는 이들이 하나씩 생기고 있습니다. 저도 아는 게 별로 없어 알려줄 게 없기는 하지만, 이런저런 대화를 하다 보면 어이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가상화폐의 개념, 블록체인의 개념조차 모르는 이들이 태반이더라고요.

무슨 코인을 샀다고 하길래, 그 코인은 뭐 하는 코인인데? 라고 물어보면 대답을 못 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시장 상황이 이렇다 보니 묻지마 투자가 많을수도 있지만, 쓸데없는 제 오지랖은 그들의 안위가 걱정됩니다.

무엇보다 하루에도 수차례 폭등과 폭락을 하는 시장의 환경 속에서 멘탈관리가 안되는 분들이 많아지는 것 같아서 그 또한 걱정이네요.

지금의 코인시장 분위기. 이대로 괜찮을까요?

3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