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처음으로 글을 쓰게 되네요. 앞으로 잘 부탁드립니다. :)
오늘 시작된 EOS ICO에 참여한 내용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왜 그런 생각을 했냐면... 영어가 많아서 어지러웠습니다. --;
저와 비슷한 곤란함을 느끼는 초보분들이 계시지 않을까 싶어서 스크린샷과 함께 과정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일단 METAMASK를 사용해서 이더리움을 준비해두셨다고 가정하고 작성하겠습니다. 메타마스크에 대해서는 다른 분들께서 설명을 잘 해주신 글들이 있어서 소개차 링크를 기재합니다.
https://steemit.com/kr/@junhokim/ico-meta-mask
https://steemit.com/kr/@vip/metamask
[1] 사이트 이동 https://eos.io/
현재 트래픽으로 접속이 원할치 않습니다만 (디도스 공격이 있다고 하더군요?)
아무튼 접속에 성공하시면 다음과 같은 웹사이트가 뜰 겁니다.

[2] 스크롤을 내려 GET EOS 버튼을 찾아 누릅니다. http://eos.io/instructions 으로 이동할 것입니다.

[3] 하단에 있는 Recommend Configuration 에서 EOS DISTRIBUTION APP 을 클릭합니다.
아, 그 전에 해당 페이지에 있는 주의사항들을 잘 읽어보심이 어떨까 싶습니다. 특히 눈에 띄는 건 거래소 지갑으로 보내면 보낸 사람이 아닌 거래소에 토큰이 귀속되므로 절대 거래소 지갑을 이용해서 보내지 말라는 내용이네요. 그 외에도 주욱 살펴보시고 진행하시는게 좋겠습니다. 미국인한테만 팔거든? 같은 이야기는 못본 척 했습니다. --;

[4] 바로 접속되는건 쉽지 않고, 아마 503 같은 에러 페이지가 뜨거나, eos.io 의 첫 화면으로 돌아가거나 할겁니다. 몇번 리로드하다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잠시 기다리시면 다음 화면으로 진행합니다.

[5] EOS 토큰 배포 페이지가 뜹니다. 우측에 보이는 버튼을 통해 마저 프로세스를 진행하겠습니다.

[6] 좌상단의 GET EOS TOKENS 를 누르면 하단에 이더리움 전송 폼이 뜹니다. 배포 기간과 토큰을 구입하는데 사용할 ETH 액수를 적어주시고 Send 버튼을 누르시면 자동으로 MetaMask 지갑이 팝업될 겁니다. 액수가 정확하면 Accept 버튼을 누르셔서 이더를 보냅니다. 3이더를 쓰려니까 1달러가 좀 안되는 전송비가 잡히네요. 지갑에 이더를 칼같이 넣어두지 마시고 약간 여유를 두셔야겠죠?

[7] GENERATE EOS KEY 버튼을 눌러 Private key 를 발급받습니다. 이게 있어야 EOS 토큰을 받을 수 있을테니 반드시 다른 곳에 기록해두시고 잊어버리지 않도록 하셔야 합니다. 퍼블릭 키는 가릴 필요가 있는건지 잘 모르겠지만 일단 가렸습니다; 좀 더 공부하고 참여하고 싶었는데 이번에는 시간이 촉박했던지라 아쉽습니다...

[8] 키 발급에 가스비가 한번 더 결제되는지 창이 한번 더 떴습니다. -3-

[9] 가스비를 뜯긴 다음 화면을 보자 EOS public key 가 없어서 긴장했습니다만, 잠깐 기다리자 퍼블릭 키가 표시되었습니다.

[10] 이제 claim eos 버튼이 활성화되는 날을 기다리는 일만 남았습니다. 저는 period 0 으로 설정하였으니 5일 기다리면 되겠네요. 23시간마다 기여도에 따라 어드밴티지가 조금 더 생기는 것 같습니다.

이상입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narsil.
p.s 영어가 미숙해서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지적해주시면 빠르게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혹시 치명적인 실수라도 했을까봐 겁나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