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gic 개발 블로그!

By @leonljy2/13/2018kr

Hello!

안녕하세요~! 부산에서 iOS 앱 개발을 하고 있는 개발자입니다^^

개인 프로젝트로 앱 개발을 하면서 개발 내용도 정리하고, 블로그를 써보는 경험도 쌓아보려 합니다.

간단하게 앱을 소개 하자면 기타나 피아노 같은 화성 악기처럼 스마트 폰으로 악보를 연주하고 더 나아가서는 작곡까지도 할 수 있는 앱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벌써 앱 이름은 Mugic으로 결정했습니다🎵

언어는 Swift를 사용하고, AudioKit을 이용해서 만들고 있습니다. (참고 AudioKit Github)

제가 평소 기타 연주에 취미를 가지고 있어서 스마트폰으로 기타처럼 연주할 수 없을까란 아이디어로 시작한 프로젝트입니다. 한번도 음악 관련된 개발을 진행해본 적이 없어서 수많은 삽질이 예상되지만😭 틈틈히 그리고 꾸준히 업데이트를 하려합니다

Milestone

세 단계의 마일스톤을 생각하고 개발하고 있습니다.

[1] Chord Player
피아노 및 기타와 같이 화성음과 리듬을 표현하는 것이 목표인 마일스톤입니다.
현재 기본 3화음 및 7th코드를 표현하는 단계까지 구현하였구요, 다음으로 풍부하고 듣기 좋으며 각 코드의 특성을 잘 나타내는 화성 배치를 출력하는 알고리즘을 개발하는 것입니다.

  • 다음 포스트에서는 지금까지 개발하면서 경험한 AudioKit으로 Note를 표현하는 몇 가지 방법들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 합니다.

[2] Recorder
시간과 박자 정보를 추가해서 사용자가 연주한 내용들을 저장하고 재생하는 것이 목표인 마일스톤입니다.

[3] Mixer
1단계와 2단계에 덧붙여 사용자가 멜로디 라인과 베이스 라인 및 Drum kit를 활용해서 리듬을 추가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인 마일스톤입니다.

각 마일스톤이 완료될때마다 앱 스토어에 배포해보려 합니다.

악기를 다루지 못하더라도 누구나 악보를 보고 음악을 연주하고 작곡 & 편곡이 되는 될 Mugic 개발기 이제 시작합니다!

1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