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왠지 hot 할거 같은 암호화폐, 그리고 좋은글 추천 받습니다.

By @leesunmoo12/26/2017kr

1. 오늘의 이야기


2017년이 막바지로 가는 지금은 2018년에 핫할만한 암호화폐를 생각해 보아야 하는 때가 아닌가 싶습니다.
스팀은 스팀잇이라는 앱을 통해 최초로 실생활에 접목된 암호화폐였습니다. 우리는 이 스팀잇을 통해 암호화폐가 실생활에서 가져다 줄 놀랄만한 변화를 사전 체험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2018년은 스팀이외에도 몇몇 암호화폐들이 실생활에 접목될것으로 보이며 9월경으로 가면서 매우 구체화되고 일부 한국인 얼리어답터들의 참여가 많이 나타날 것입니다.

과연 어느 영역일까요?

사람마다 생각은 다를 수 있지만 저는 결재용 암호화폐를 1순위로 꼽습니다.

결재코인의 대장 플루톤을 비롯해서 센트라, 모나코, 텐엑스, 블럭페이, 씨뱅크 등등 아마도 가장 경쟁이 치열한 영역이면서 현실화 되었을 때 그 영향력은 현재의 중앙화된 거래소를 능가할 영역이 바로 결재목적의 블럭체인들입니다.

암호화폐의 폭발적 성장은 이들로부터 시작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암호화폐와 관련한 논란의 주된 내용을 살펴보면
(1)변동성 (2)실물과 교환되지 못함 이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이 중 변동성 부분은 선물시장 상장과 etf 같은 파생상품을 통해서 상당부분 축소 되는것처럼 보여지게 될 것입니다. 실물과 교환되는 부분은 위에 언급된 그리고 내가 알고 있지 못한 수많은 결재를 목적으로 개발되고 있는 블럭체인들에 의해 해결될 것이고 그 첫해가 2018년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어쩌면 지금쯤 당신의 암호화폐 포트폴리오 내에는 당신 스스로 가장 우수하다고 판단되는 결재용 목적으로 개발되고 있는 암호화폐를 하나 정도는 포함시켜야 하거나 이미 하나 정도 포함 되어 있어야 하는것 아닌가 싶습니다.

당신은 선택은 무엇입니까?


2. 또 다른 이야기


향후 저는 제 글에 제 스스로 보팅을 하지 않을 계획입니다.

그동안 스팀잇에서 좋은 글이 읽히지도 못하고 보상도 받지 못한다는 내용의 포스팅을 많이 접했습니다. 저는 그 부분을 해소하고자 kr-pick 이라는 테그를 제안한 적이 있습니다. 활성화 되지 못하고 흐지부지 되어버린 테그입니다.

현재 제가 풀보팅을 하면 33불 정도가 보상됩니다. 향후 파워다운도 계속될 것이고 보팅파워가 100%를 유지하지는 못할것이지만 제가 풀보팅을 한다면 부족한 수준이긴 하겠지만 보상분배가 조금은 이루어지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 자신의 글은 아니지만 좋은 글이라고 생각하시는 글이 있다면 해당글의 URL을 댓글로 달아주십시오.
  • 제가 댓글로 달린 좋은글들 중 관심법으로 매일 최대 6개의 글을 선택해서 풀보팅하도록 하겠습니다.
  • 그리고 제가 생각하는 가장 좋은 글을 찾아 댓글을 남겨주신 한 분의 댓글에 풀보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 좋은 글이라고 느끼고 추천하는 글은 성인컨텐츠 제외, 범죄관련 제외, 추천자 자신의 글 제외, 이외에 어떠한 제약도 없습니다.
  • 본 게시글은 매일 포스팅 될 예정입니다.(추천 댓글을 다시는 경우 제 글에 대한 보팅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 이렇게 하는 이유는 제가 모든글을 읽을 시간도 없고, 제 편협한 시각으로 좋은 글에 관심을 두지 못하는 우를 범하지 않기 위함입니다.

스팀잇 동지들의 그간에 관심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3.기타 유용한 자료



good luck

123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