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잇 뉴비입니다! 천천히 시작해보려고요 :-)

By @lateadopter5/3/2018kr-newbie

무엇부터 시작해야 할까요? 자기소개부터!

"가입은 3월에 했지만, 첫 글은 5월에 하하;;"

안녕하세요, 첫 게시물을 작성하게 되어 기쁩니다. 저는 지방에서 대학교에 다니고 있답니다. 저는 또래들과 다른 취미를 가지고 있어요. 평소에는 모바일 기기나 컴퓨터에 관한 정보를 많이 찾아보고, 요즘에는 4차 산업혁명과 관련된 기술들도 열심히 배워보려 시도 중이죠! (그렇다고 전문성이 높지도 않아요.)

새로운 전자제품을 먼저 접하는 사람이라는 뜻의 얼리어답터(earlyadopter)라는 말을 아실 것으로 생각해요. 반대로 저는 항상 새로운 물건이나 정보를 늦게 접하거나 사용해보지 못하는 경우가 많았거든요. 저보다 빠르게 정보를 알아오는 사람들이 훨씬 많기도 하고요. 그래서 '이른(early)' 대신 '늦은(late)'을 붙여서 레잇어답터(lateadopter)로 별명을 정했답니다. 전자기기나 최신 기술에 대해 아는 것은 비슷하지만 저만큼 관심을 두고 찾아보는 친구들은 많지 않더라고요. 그래서 스팀잇에서 이 점을 살리려고 해요!

앞으로의 진행 방향은?

1. 최신 모바일기기 리뷰, 아니 근거 없는 생각일지도..

다들 스마트폰에 관심이 많으실 거에요. 저도 마찬가지이고요. 새로운 제품이 출시되면 기기의 스펙이나 커뮤니티, 해외포럼 등 평소 제가 제품을 알아보던 방식으로 얻은 생각이나 결론들을 알려드리려고 해요. 물론 제품을 직접 만져볼 기회가 생긴다면 사진도 촬영해가며 올려볼 생각입니다.

2. 내가 생각하는 괜찮은 책

베스트셀러나 남들이 추천하는 책보다는 신간 도서의 목차를 읽어보고 흥미가 가는 책을 구매해서 읽는 편이에요. 평소 독서량이 부족했던 편이라 생각을 잘 정리해서 표현하는 능력도 부족하다고 느끼고 있어요. 다른 분들이 읽으시기에 다소 부족하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는 감상평이 될 거에요. 하지만 점점 나아질 것이라 생각하며 꾸준히 독서 후기를 작성할 생각입니다.

3. 새로배운 최신기술 소개하기

앞으로 4차 산업혁명에 관련된 핵심기술들이 있다면 배울 계획이고 배운 것들이 유익한 정보라고 생각하면 스팀잇에 작성해보려 해요. 현재 3D 프린팅과 IoT 기술을 기초 수준에서 배울 예정이고, 나중에 데스크톱을 새로 조립하면 코딩과 인공지능 알고리즘에 대해서도 공부하려 해요. 여러분들께도 유익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나중에 데스크톱 조립기도 올려볼게요.)

4. 일상

일상 속에서 재미있는 사건들이 있다면 올려보려 해요. 가끔은 일상적인 흔적들도 남기고 싶거든요.

마치면서

단순히 블로그 관리보다도 저를 발전시키는 활동을 하게 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해요. 물론 여러분들께도 재미있는 게시물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도 있죠! 첫 게시물은 간단하게 제가 가지고 있는 기기들을 소개하는 것으로 시작하려 해요.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다음 게시물에서 찾아뵙겠습니다. 

29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