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스팀잇 적응기 쓰는 제시 (@jesse7)입니다.
오랜만에 #kr-join 가서 새로 가입하신 분들께 인사를 드리고 적응기를 남기는데, 리스트가 너무 길어져서 보시는 분들이 불편해 하실거란 생각이 들어서 그간 정리한 목록들을 아래에 정리 형태로 남깁니다.
일부러 가입인사 3일정도 지난 글에 댓글로 올렸는데, 제가 복사하는데도 메모장이 터질것 같아서 추후에 리스트가 길어지면 계속 이렇게 날짜 ver를 바꾸면서 이어나가도록 할 예정입니다.
스팀잇은 정보전달 형태의 글을 잘 쓰거나 남들의 이목이 될만한 글을 쓰거나 하면 보상이 더 좋은것 같습니다. 아니면 소통에 탁월한 댓글 대마왕이 되거나요. 여러가지 형태의 포지션이 있기에 적절히 자신만의 포지션을 잡아보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봉사활동이 스팀잇에 올라오면서 그걸 전략적으로 이용하시는 분들도 계신것 같아서 안타깝기도 한데요. 말이 길어지면 프로불편러처럼 보이기 때문에 개개인의 양심에 판단을 맡기겠습니다. 이미 오래전부터 꾸준히 봉사활동을 하셨던 분들이라면 스팀잇을 통해서 많이 알리며 도움을 요청하는 것도 나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활실히 성장이 빠릅니다. 그렇기에 전략적으로 이용이 되는 거기도 하구요. 이글은 정보 전달형태로 작성하는 것이란걸 이야기 드립니다.
저는 정보 전달 형태의 글 위주로 쓰면서 보팅을 받으려다가 요즘에는 그냥 댓글 놀이하면서 소통하는게 더 좋아서 그렇게 보내는 중입니다. 너무 스트레스 받아하시지 마시구요. 뭘 하던 꾸준하게 오래 하는것이 가장 중요하다라는것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 포기하지 말고, 흥미 붙이시라고 제가 경험했던 것들 공유차원에서 썼던 글이니 참고정도로만 보시구요.
궁금한게 있으면 댓글로 이야기해주시면 제가 공부를 해서 작성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편안한 밤 되세요. ^^
[스팀잇 적응기] 1. 가입후 첫 보상 지급 페이아웃과 큐레이션
[스팀잇 적응기] 2. 스팀파워 업하는 이유와 보팅금액
[스팀잇 적응기] 3. 스팀파워와 스팀 그리고 스팀달러 공부한 내용
[스팀잇 적응기] 4. 스팀달러 스팀 교환 비율과 내부거래소 찾아가기
[스팀잇 적응기] 6. busy로 스팀잇(steemit) 하기
[스팀잇 적응기] 8. 스팀달러 스팀파워업 올인 매매 경험담
[스팀잇 적응기] 9. 뉴비 마케팅 팔로워를 늘리는 방법
[스팀잇 적응기] 11. 저자보상과 큐레이션 보상 스팀잇 보상 구조 알아보기
[스팀잇 적응기] 12. 저자보상 스팀달러와 스팀파워 수학적 계산
[스팀잇 적응기] 15. 보팅파워와 큐레이션 보상의 관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