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nance 에서 코인 사는 방법 - 한국에 출시하기 전에 얼트코인들 미리 사두자!

By @jeeyoung1/5/2018binance

Binance 에서 알트코인 사는 방법

새로 출시되는 전도유망한 코인들이 한국 거래소에서 거래가 안되는 경우가 많다.
국내 거래소 중에는 업비트가 가장 많은 알트 코인 (alt coin) 을 다루고 있지만 연동되어 있는 해외 거래소인 Bittrex에 상장이 된 코인만 업비트에서 구매할 수 있으므로 한계가 있다.
이렇게 시장에 출시한지 얼마되지 않은 코인들은 시가 총액 하위에 머무르다 사라질 수도 있지만 성장할 잠재력이 있고 개발자 등이 실력이 있을 경우 점차 여러 거래소에서 거래가 이뤄지면서 (특히 한국 거래소에 진출하면) 몇백에서 몇천배로 뛸 가능성도 가지고 있는 녀석들이라 미리 사둔다면 큰 수익을 기대해 볼 수 있다.

오늘은 꾀 많은 알트코인을 다루고 있는 Binance 에서 알트코인 사는 법을 소개한다.

logo-enㄴㄴ.jpg

Binance 같은 해외 거래소에 한국 원화를 송금하는 것은 불가능하기 때문에 한국 거래소에서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을 구매한 뒤 해외 거래소의 내 계정에 송금 후 비트코인/이더리움으로 얼트코인을 구매하는 형태로 이용할 수 있다.

비트코인은 송금 수수료가 너무 비싸기 때문에 여기서는 이더리움을 송금해서 Binance 거래소 이용하는 법을 소개한다.
(현재 보유한 비트코인을 활용하고 싶다거나 수수료 부담이 없다면 비트코인을 활용해도 전혀 무방하다.)

1) Binance 개좌 개설
한글지원이 되기때문에 가입하는 것은 어렵지 않은데 개설할 때 보안을 위해서 반드시 ‘2-Factor Verification’ 을 활성화하는 것을 권한다. (https://www.binance.com)

2) 이더리움 입금 주소 확인하기
Binance 에서 계정을 만들었다면 로그인 후 내 계정에 이더리움을 입금할 수 있도록 입금 주소를 확인한다.
아래와 같이 오른쪽 상단의 “펀드” 메뉴에서 “입금/출금” 메뉴를 선택한다.

Screen Shot 2018-01-05 at 4.11.43 PM.png

워낙 많은 코인들이 보이기 때문에 검색창에 “ETH” 를 누르면 찾기가 쉽다.
Screen Shot 2018-01-05 at 4.12.09 PM.png

Ethereum을 찾았으면 “입금” 버튼을 눌러 송금 받을 주소를 확인한다. (오른쪽에 클립보드에 복사하기를 누르면 편리하게 주소를 복사할 수 있다)
Screen Shot 2018-01-05 at 4.12.38 PM.png

3) 한국 거래소에서 Binance 로 이더리움 송금하기
한국 거래소에서 이더리움을 구매한다. (또는 기존에 구매해 놓은 이더리움을 사용한다.)
해외 거래소 이용을 위해 이더리움을 구매할 때 조심할 점은 코인원이나 몇몇 한국 거래소는 암호화폐를 사고 파는 거래는 자유로우나 외부로 출금(송금) 하는 기능은 막혀 있는 경우가 있다. 특히 정부에서 여러 정책을 발표한 이후로 본인 확인 등의 긴 절차를 거치지 않으면 외부 송금이 까다로울 수 있으니 국내 거래소 중에도 암호 화폐 출금이 자유로운지 확인이 필요하다. (본인의 거래소 사용 등급에 따라서 송금 금액 제한, 구매 후 몇시간 동안 출금 제한 등이 있을 수 있으니 미리 확인하자)

일단 출금이 자유로운 거래소라면, 아래와 같이 "입출금" 기능에서 이더리움을 출금한다.
여기서는 코빗 거래소에서 송금하는 법을 소개하지만, 다른 거래소도 출금 방법은 비슷하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다. 아래와 같이 “이더리움”을 선택하고 출금하기 버튼을 누르면 송금할 주소를 넣는 칸이 생긴다.

'받는곳' 칸에 Binance 에서 복사한 이더리움 주소를 붙여넣기 한다.

Screen Shot 2018-01-05 at 8.41.45 PM.png

항상 조심할 점은 내가 보내려는 주소 (여기서는 Binance 에서 복사한, 이더리움을 받을 주소)가 제대로 붙여넣기가 되었는지 확인해야 한다. 실수로 ‘복사하기’ 가 안되어서 전혀 상관없는 주소나 글자가 붙여넣기될 수도 있고 긴 주소의 마지막 글자가 잘려나간 채로 붙여넣기가 진행될 수도 있기때문이다.
제도권의 은행같으면 ‘입력하신 계좌번호가 존재하지 않습니다..’같은 에러메시지가 뜨고 송금이 안되겠지만 암호화폐는 아무 글자나 넣어도 경고 메시지 없이 다음 단계로 진행이 되어버리고 내 코인은 어딘가로 사라지게 된다. 그래서 내가 생성한 주소가 이더리움을 위한 주소가 맞는지 (이더리움 클래식이나 비트코인 같은 다른 코인의 주소를 잘못 복사한게 아닌지) 그리고 복사하기와 붙여넣기 과정에서 실수는 없는지 확인을 해야한다.
나는 주소를 생성할 때 (여기서는 2번 단계) 실수로 이더리움이 아닌 다른 코인 받을 주소를 생성한게 아닌지, 그리고 송금 과정에서는 보낼 주소의 첫 3-4글자와 마지막 3-4 글자가 잘려나가지 않았는지 항상 재확인을 한다.
예를 들면, 위에서 예시로 든 Binance 에서 복사한 이더리움 받기 주소의 첫글자 0x65 와 마지막 글자 230d 를 확인하고 코빗의 출금하기에 붙여 넣은 주소에도 이 첫 글자들과 마지막 글자들이 온전히 들어갔는지를 확인하는 것이다.

주소를 잘 넣었으면 원하는 금액을 넣고 송금하기 버튼을 누른다. 일정 금액이 수수료로 제외되고 나머지 금액이 Binance 계좌로 들어온다. (이더리움 네트워크 상태에 따라 송금이 완료되는데는 5분~몇시간이 걸릴 수 있다)

**4) Binance 에서 코인사기 **
내 Binance 에 이더리움이 잘 들어왔으면 이제 이 이더리움으로 한국에서 구매할 수 없는 얼트코인들을 살 수 있다.
왼쪽 상단의 "거래소" 를 선택하고, 거래를 할 때는 아래와 같이 “ETH” 를 선택하면 이더리움으로 원하는 코인들을 살 수 있다. 코인들의 시장가는 이더리움 단위로 표시되니 구매시에 참고하자.

Screen Shot 2018-01-05 at 4.33.57 PM.png

*참고로 Binance 등 몇몇 해외 거래소에만 상장된 코인들은 한국 거래소에 들어오기까지 몇달씩 걸릴수 있고, 한국 거래소에 들어오더라도 한국거래소에서 원화로 구매만 되고 외부에 있던 코인을 한국 거래소로 옮겨오는 주소 생성 (입출금 기능) 이 더해지기까지는 더 오랜 시간이 걸릴 수 있다. (현재 업비트의 경우도 라이트코인처럼 시장에 나온지 오래되는 코인의 입출금 지원이 아직 안된다) 따라서 장기 투자를 하면서 한국 거래소에 기능들이 추가되는 것을 기다리거나 또는 Binance 에서 다른 주요 코인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 으로 바꿔서 한국 거래소로 들여와야 현금화 할 수 있으니 해외 거래소를 통한 단기 투자를 원한다면 신중할 필요가 있다.

2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