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기부] 사회복지사가 스팀을 통해 기부를 해보려합니다.

By @isme2n11/6/2018kr

안녕하세요

안녕하세요 @isme2n입니다. 저는 사회복지사입니다. 제가 이렇게 인사드리게 된 이유는 스팀을 통해 기부 프로젝트를 진행해 보기 위해서입니다.

저에게는 20년 지기 친구이자, 현재 블록체인 프로젝트 팀을 리드하고 있는 개발자 친구가 있습니다. 친구 녀석과 저녁에 조촐히 술을 마시다가 스팀잇에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

스팀잇에서는 사람들의 좋아요가 좋은 글이라는 증표가 된다고 했습니다. 그래서 좋은 글을 쓴 사람과 좋은 글을 발굴한 사람들에게 스팀이라는 암호화폐로 보상이 주어진다고 하더군요.

저는 사회복지사입니다.

제가 사람들을 돕고 나라나 기부자에게 자신 대신에 도와줘서 고맙다는 보상을 얻어 밥을 먹습니다.

친구에게 스팀잇에 대해 듣고 그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도움이 필요한 곳에 대한 글을 올리고 그 글에서 나온 보상으로 그곳에 도움을 주자.
그리고 스티미언들의 좋아요가 다른 사람에게 어떻게 도움이 되었는지를 보여주자.
자신이 도움이 되었다는 것을 보면 다들 기뻐할 것이다. 라고 생각했습니다.

이 글은 그 첫 번째 발자국입니다.

기부는 지정 기부라는 형식으로 진행하려 합니다. 직접 도움이 필요한 곳에 기부하는 것입니다. 기부금은 지정된 곳 이외에 운영비 등으로 사용하지 못합니다. 즉, 기부하고자 하는 곳 이외에 다른 용도로는 사용하지 못하기에 혹시나 내 기부금이 다른 곳으로 새지는 않을까라는 걱정을 덜 수 있습니다.

기부금액이 목표치에 미치지 못한다면 제 사비를 더해 기부를 하려 합니다.
한 두 번 정도는 제가 스팀잇에서의 인지도도 낮고, 충분히 많은 분이 이 프로젝트에 대해서 알지 못할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목표치에 여러 차례 도달하지 못한다면 제가 잘하지 못하였거나, 이 프로젝트가 잘 될 프로젝트가 아닌 것이겠지요.
두 가지 어떤 경우라도 제가 할 수 있는 일이 아니라는 이야기가 되니 조심히 프로젝트를 접어놓겠습니다.

프로젝트가 잘 된다면 친구를 닦달해보려 합니다.
친구의 말로는 일종의 계약을 만들 수도 있다고 하더군요.
프로젝트 초기에는 제가 얼마의 보상이 들어왔고 얼마를 어떻게 전해드렸는지 알려드려야 하지만,
계약을 만들면 자동으로 얼마가 들어왔고 얼마가 어디에 보내졌음을 알 수 있을 거라 했습니다.

만드는 데에 시간이 좀 걸린다고 하니 무턱대고 만들어달랄 수는 없고, 프로젝트가 잘되면 한번 닦달해보려고 합니다.

다음 글은 기부를 받는 글이 될 예정입니다

도움이 필요한 곳과 이유, 어떤 식으로 도와드릴지에 대해 이야기할 예정입니다.
함께 도와주실 스티미언들이 계신다면 좋아요를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3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