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 동기]
작년('17년) 말 코인 열풍에 합류하여 용돈 벌이 묻지마 투자로 코인 투자를 시작 했습니다.
그러던 중 모사이트에서 성지글이라며 링크한 글을 따라가 갔는데 그 링크가 스팀잇에 포스팅된 @granturismo 님의 글이였습니다. Segwit 2X 하드포크가 잠정적 연기할꺼란 예측 분석 글이였는데 당시에는 코린이였기에 지금도 코린이라는건 함정 Segwit 이고 하드포크고 온통 알 수 없는 말들이였습니다. 아무튼 이런 계기로 스팀잇을 만났고 눈팅만 하다가~ 스팀잇의 매력에 빠졌고 그렇지만 또 눈팅만 하다가~ 이제는 보팅도 하고 댓글도 달아보자 하여 스팀잇에 가입하게 되었지만 또 눈팅만 하다가~ 이제야 가입인사 드리게 되었습니다.
[간단한 자기 소개]
온라인상에서 노출을 극도로 꺼리는 shy guy 인 관계로 나 혼자 신비 주의, 싸이월드 이후 블로깅은 처음인듯.. 헐!! 정말 간단한 자기 소개를 드리겠습니다.
어찌하다보니 또래 보다 결혼을 몇년 일찍 하게 되었고 제 주변에 좋은 선배가 없었던듯 또 어찌하다보니 세자녀의 아빠가 되어 있습니다.
전자공학과를 나왔고 직업은 개발자 입니다. 개인적인 흥미도 있었지만 멀티플레이어를 요구하는 국내 기업에서 일하다 보니 H/W 개발도 조금 하고 S/W 개발도 조금 합니다. 이도 저도 전문적이지 않은건 역시 함정
장기 육아로 로 인해핑계 주식 투자, 부동산 투자 등은 일절 모르다가 앞서 말씀 드렸듯이 코인 투자에 발을 담궜고 관심있게 스팀잇을 하다보니 이 암호화 화폐, 블록체인 기술 시장의 앞날을 밝게 보고 있습니다.
[앞으로 포스팅 주제]
스팀잇에서 눈팅을 하다보면 정말로 고퀄리티의 글을 많이 접하게 됩니다. 그런 글들을 보다 보면 국민초등학교때 부터 일기를 쓰는 대신 선생님께 혼나는걸 선택했던, 대학교때 필수 과목이였던 쓰기 강의에 글 쓰기 과제를 내는 대신 D 학점을 택했던 저 조차도 나도 한번 글을 써보자는 의욕을 활활 타오르게 만듭니다. 그와 동시에 내 수준으로 무슨 포스팅이야 하는 자괴감을 들게도 합니다. 하지만 배운게 도둑질이라고 개발 관련해서 포스팅을 써보려고 합니다. 진작에 마음은 먹고 있었지만 눈팅만 하다가 우연찮게 오늘 @nhj12311 님의 [개발 소모임 신청 글] 을 보고 신청 댓글을 지르고 이렇게 첫 포스팅을 시작했습니다.
아래와 같은 내용들을 중에 포스팅을 하려 계획 하고 있습니다.
<개발 관련>
- 블록체인 개발 관련(EOS?)
- 오픈 소스 / 오픈 소스 하드웨어 플랫폼 활용 개발 관련
(라즈베리, 아두이노 등을 활용한 로봇(?) 제작 및 코딩 등) - 자녀 코딩 교육
<일상>
- 암호화 화폐 투자
- 그냥 일상(육아)
사실 아직은 제가 뭘 할 수 있을지 뭘 할 지 모르겠습니다. 다만 눈팅만 하다가는 계~속 눈팅만 할꺼 같아 용기를 내었습니다. 개발 관련해서는 큰 관점에서야 연관있지만 현재 직업으로 하는 일과는 달라 우선은 공부를 해야겠고 공부해가는 과정을 조금씩 포스팅 하게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Special thanks]
눈팅만 해와서 대화 한번 나누지 않았지만 여러모로 많은 도움 받고 있는 분들입니다. 물론 이 글을 못 보실 가능성이 크지만 이렇게 라도 감사의 글을 쓰고 싶습니다. 앞으로는 보팅도 드리고물론 금전적 도움은 안되시겠지만 댓글도 남기도록 용기 내어 보겠습니다.
@granturismo 님 : 스팀잇에 첫 발을 담게 해주신 분이시고 재밌으면서도 쉽게 하지만 엄청 예리하게 현 암호화 화폐 시장 분석 해주시고 올바른 투자 마인드를 심어 주시는 분 이십니다. 감사드립니다.
@noctisk 님 : 저의 경제 지식을 엄청 늘려주시는 분 이십니다. 아직 제 수준이 미약하여 포스팅 해주시는 내용을 온전히 흡수 하기엔 어려움이 있지만 많은 도움 되고 있습니다. 더불어 항상 필요할 때 작은 행운을 빌어주시어 감사드립니다.
@valueup 님 : 뭔가 달달한 어체로개인적 느낌 하지만 토나올정도의 엄청난 분석으로 암호화 화폐 시장을 분석해 주십니다. [금융] 글 말고 [생각] 글들도 늘 기다려 지는데, 요 며칠은 뜸하신듯 하여 아쉽습니다. 감사드립니다.
@easysteemit 님 : 말그대로 이지 스팀잇을 할 수 있게 해주십니다. 지금 글도 [마크 다운 강좌] 도움을 받아 작성하고 있습니다. 감사드립니다.
@twinbraid 님 : 초보 코인 시리즈 및 ICO 분석 글들로 코린이를 탈피 할 수 있게 많은 도움 주시고 계십니다. 감사드립니다.
@nhj12311 님 : 첫 포스팅을 쓸 수 있는 계기를 주셔 감사 드립니다. 또한 개발 관련 글들도 감사 드립니다. 지금 까지는 깊게 보진 못했지만 앞으로 많은 글들을 정독 하게 될 것 같습니다.
이 밖에도 감사 드리고 싶은 분들이 많이 있지만 딸랑 가입인사 쓰는데도 이리 시간이 많이 가네요;; 체력이 떨어져 이만 줄여야 겠습니다. 이제는 좀 더 적극적으로 포스팅에 댓글도 남기며 감사의 마음 전하겠습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어 주신 모든 분게 감사 드립니다.저도 @noctisk 님 처럼 뭔가 멋진 마무리 멘트를 연구해 봐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