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커피(BTC) 이야기

By @dream34791/20/2018kr

가급적 하루에 한번은 글을 쓰려고 하는데, 무엇이든 꾸준히 한다는건 쉬운 일이 아니네요.

오늘은 12월 한달동안 다이어트 하면서 많이 먹은 방탄커피 이야기를 해볼려고 합니다.

방탄커피라는 말 자체를 처음 들어본 사람도 많을 것 같습니다. 저도 지난달에 다이어트를 하면서 알았거든요.

방탄커피를 영어로 줄인다면 BTC라고 불러도 될 것 같은게 재밌어서 제목에 BTC를 붙여봤지만..

영어로 하면 Bulletproof Coffee 입니다.

왜 Bulletproof Coffee라는 특이한 이름을 가졌느냐 하면 총알도 막을만큼의 에너지가 생기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방탄커피는

**커피 + 버터 + 코코넛 오일(또는 MCT오일)**을 섞은 것입니다.

image.png

네.. 거창하게 말했지만 그냥 커피에 버터 넣은거예요.

아침에 식사 대용으로 방탄커피를 마시면 포만감 뿐만 아니라 에너지가 생기고

일에 집중력도 올라가는 걸 체험할 수 있습니다.
(포만감은 조금 생기는 것 같긴 한데 저는 800ml 정도는 마셔야되겠더라고요)

근데 버터가 지방이라 그런지, 안섞여서 핸드블랜더 같은걸 써줘야되요.

제대로 섞어야지 효과도 더 있고, 맛도 올라간다고 합니다.

그래서 저는 굳이 새로 구입했습니다. 이거때문에.. 근데 만족하고 쓰고 있습니다. 아직도 하루에 한잔정도는 마시거든요.

image.png

맛은 어떤사람들은 진짜 맛있따고 하는데, 저는 그냥 카누에 타먹어서 그런지 잘 모르겠지만, 그렇게 맛있는건 아니고 그냥 아메리카노보다는 조금 더 맛있는 정도 같습니다.

먹다 보니까, 확실히 좋은점은 밥먹기 귀찮을때 먹으면 어느정도 대체가 가능하다는 점과,

마시면 뭔가 활력이 생기는 것 같습니다. 일의 집중도도 좋습니다.

원래 믹스커피 한잔 먹으면 순간 집중도가 올라가는 기분이 드는데, 믹스커피보다 훨씬 나은 것 같네요.

6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