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도티입니다:)
지난 강릉여행 [먹스팀] 강릉 ‘진또배기 바게트버거’:) 소개에 이어 두 번째 먹거리!

‘순두부 젤라또’
- 주소: 강원 강릉시 초당순두부길 95-5
- 영업시간: 매일 10:00 - 20:00 / 화요일 휴무

초당소나무집 1층 ‘순두부 젤라또’
파도치는 경포대를 바라보며 저녁식사 후 찾은 이곳! 초당두부를 파는 ‘초당소나무집’ 1층 나오는 길에 있어 후식으로 많이들 드실 것 같아요. ‘순두부 젤라또’는 신선한 초당순두부와 강릉특산물로 직접 개발한 유기농 즉석 젤라또라고 해요. 개발자는 축구선수 출신으로 강릉 초당 순부두 마을에서 30년 넘게 운영해오신 부모님의 식당 옆 콩가루 창고에서 순두부 젤라또가 탄생했다고 하는데 요기 초당소나무집이 아마 부모님의 가게이지 않을까 싶어요.

8가지 다양한 맛의 ‘순두부 젤라또’
요렇게 다양한 맛들이 있으나 우리는 한손에 아이스크림, 또 다른 한손엔 수저를 들어야하니 2개 밖에 고를 수 없었어요. 줄을 서서 사야할 때도 있다는데, 어떤 날은 재료소진으로 일찍 마감을 한다고 하니 혹시나 가시는 분들은 미리 확인해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순두부 젤라또’와 ‘인절미 젤라또’
우리가 고른 것은 ‘순두부 젤라또’와 ‘인절미 젤라또’ 주문을 하면 몽글몽글 돌아가는 젤라또 머신에서 주걱(?)으로 젤라또를 동글동글 말아서 짠~! 근처 안목해변으로 이동해서 산책하며 먹은 젤라또는 꿀맛탱~:D 순두부 젤라또는 꼬소한 두유 맛, 인절미 젤라또는 인절미떡이 아주 작게 콕콕 뿌려져 있어서 쫀독쫀독한 젤라또의 식감을 배로 느낄 수 있어 매력적이었어요. 참고로 작은 상자에 2가지 맛, 큰 상자에 4가지 맛 포장도 가능하다고 해요. ‘순두부 젤라또’ 덕분에 우리의 강릉 여행은 더욱 즐거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