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의 현재와 미래가 공존하는 도시, 윈저 Windsor

By @dayoung10/28/2017kr

https://i.imgur.com/yS2gNHB.jpg?1

안녕하세요. Day_J 입니다.

많은 여행객 분들이 런던외에 빼놓지 않고 방문하는 곳이 있죠. 바로 윈저 랍니다. 여왕이 살고있는 윈저성 외에도 세계최고의 명문학교라고 해도 손색이 없는 이튼스쿨이 있는 도시로 유명하기도 하구요. 그래서 늘 관광객들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답니다.

영국에 살게 된 이후로 주말아침이면 가장먼저 하는 일이 있어요. 바로 그 날의 날씨를 확인하는 일인데요. 매 시간마다 달라지는 변덕스러운 날씨 때문에, 기상청에서는 시간마다 일기예보를 해 준답니다. 오늘은 하루종일 날씨가 좋다는 예보에 신이나서 외출을 해볼까... 하며 윈저로 향했어요.

https://i.imgur.com/ya2QQnA.jpg?1

기차를 타고 20분 남짓 달려서 도착한 Windsor&Eton 역에서 먼저 이튼스쿨 쪽으로 향해봅니다. 어마어마한 학비로도 유명하지만 영국총리들의 출신학교로도 유명하답니다. 영국정치의 미래의 꿈나무들이 공부하는 학교 인 건가요?? ^-^

가는 길에 발견한 중고서점에도 들어가 봤어요. 어랏... 디킨스 전집을 판매하고 있네요. 이건 왠지... 서재 인테리어의 소품으로 ㅋㅋ 딱인것 같은.. 느낌이 팍팍 드네요 헤헷 (서재도 없는데......ㅠㅠㅋ)

https://i.imgur.com/U9B9oV8.jpg?1

https://i.imgur.com/M6m4MHT.jpg?1

저의 눈길을 사로 잡은 또 다른 앤틱숍이에요. 그릇이며 빈티지 주얼리들이 각자 존재감을 과시하고 있어요.

https://i.imgur.com/5TsTXN7.jpg?1

10분 정도 걸어서 도착한 이튼스쿨입니다 !! 와.. 고등학교가 이렇게 예뻐도 되는건가요? 등교 할 때 마다 감탄할 것 같아요!

https://i.imgur.com/FEx9LBR.jpg

아쉽게도 학교 안으로 들어가 볼 수는 없더라구요. 밖에서 열린 문틈으로 살짝 구경만 해봤어요ㅎ 방학인건지, 주말에도 종종 보이던 학생들이 오늘은 한 명도 보이질 않아요.

https://i.imgur.com/jSxK71s.jpg

발걸음을 돌려 윈저 성 쪽으로!
윈저성으로 가는 길에 아름다운 템즈강을 볼 수 있답니다.

https://i.imgur.com/nvN3Z55.jpg?1

엄청난 수의 백조들이 ㅋㅋ 관광객들을 반겨주고 있어요. 사진에 찍힌 아이들 보다 훨씬 더 많은데.... 빵이나 모이를 던져주면 정말 어마어마하게 모여들어서 가끔은 무섭기도 해요.... ㅎㅎ

https://i.imgur.com/jrymjX2.jpg?1

이거 보세요!! 계단이 물결치고 있어요 !!!!ㅋㅋ 얼마나 오랜시간 이 자리에 있었으면... 사람들이 지나다닌 흔적이 고스란히 느껴지네요. 와ㅎㅎ

https://i.imgur.com/BBL9NVH.jpg?1

윈저성을 앞에 두고, 참새가 방앗간을 지나치지 못하듯.... 저는 쇼핑몰로 잠시 발길을 돌렸답니다. 여기 쇼핑몰이 참 예뻐서 구경하는 재미가 있거든요. (어디든 재미없을까요..ㅎㅎ)
입구도 예쁘죠?? ^-^

https://i.imgur.com/ly0PKNX.jpg?1

쇼핑몰 앞에 위치한 신기한 가게에요. 뭔가 이상한 부분을 발견하셨나요?

https://i.imgur.com/ZywzOP6.jpg?1

건물이 엄청 기울어져있죠?? ^-^ 너무 오래되어서 기울어진 건물을 그대로 보존한 채 여전히 영업중이라는게 신기하고도 재밌어요. 처음엔 기울어진 모양으로 새로 지은 건물 인 줄 알았는데.. 아니더라구요ㅎㅎ 벽에 기대면 불안 할 것 같아요~~ㅎㅎ

그리고 또 하나, 쇼핑가려는 제 발걸음을 사로잡은 이 아이!!!!

https://i.imgur.com/Wmhr7bR.jpg?1

꺄~~ 베토벤이 여기 있었네요 !!!!!! 카메라를 드니 신사답게 미소를 지어 줍니다. 양말을 한쪽만 신은 것도 왠지.. 빈틈 있어보이는것이.... 은근한 귀여움도 갖췄네요 ㅋㅋ 완전 합격입니다!!ㅋㅋ 하지만 귀엽다고 말하기가 민망할 만큼 엄청 엄청 큰 아이였는데요. 차우차우나 그레이트 데인을 보는 듯한 거대함에 지나가는 사람들의 시선을 한 몸에 받았답니다. 놀라서 넋 놓고 보느라 사진을 못찍은게 너무 아쉬워요 !!

쨘!! 쇼핑몰에서 고개만 돌리면, 이렇게 아름다운 윈저성을 볼 수 있어요.

https://i.imgur.com/4IqGeGb.jpg?1

사실 리즈성을 지난 주에 다녀왔던 터라, 도심에 있는 윈저성의 아름다움이 와닿지는 않았지만.. 실제 영국여왕이 머물고 있는 성이라니 색다르게 다가왔답니다. 내부 입장도 가능한데.. 저는 다음을 기약하기로..ㅎㅎ

성 보다 제가 좋아하는 장소는 따로 있거든요 ^-^
바로, 이곳.. 롱 워크 (The long walk park) 랍니다. 롱워크에도 가을이 왔네요.

https://i.imgur.com/3XX0B5v.jpg?1

홈페이지에서 찾은 사진인데, 봄 여름의 롱워크 모습이에요. 속이 뻥 뚫리는 것 같죠? ^-^
(사진출처: https://www.windsor-berkshire.co.uk/the-long-walk/)

길 따라 쭉 뻗은 잔디밭에서 피크닉을 하기도 하고, 개들은 신나게 뛰어 놀기도 한답니다. 공하나 던져주면 길 끝까지 쫒아갈 듯이 신나게 달리는 모습을 보면.. 저렇게 좋을까.. 싶어서 미소가 저절로 지어지다가... @allpass님의 깜지 생각에 마음이 짠해졌습니다 ㅠㅠ 깜지 데리고 오면 얼마나 좋을까..싶어서요.

https://i.imgur.com/i27EFr4.jpg?1

시원하게 쭉 뻗은 길이 윈저성에서 죠지 3세 동상이 있는 스노우 힐 까지 약 5km 정도 뻗어있답니다. 예전에 남편과 이 길을 따라 러닝을 했었는데 그 때 처음으로 동상을 볼 수가 있었어요!! 평소에는... 걷다가 잔디밭에서 앉아서 쉬다가 오곤 했었거든요.

동상이 엄청 크죠....

https://i.imgur.com/Uv0T4lo.jpg

롱 워크에 대한 정보를 찾다가 발견한 1908년의 롱워크 가든파티 때의 사진을 발견했어요. 길 옆에 세워놓은 마차의 모습이 인상적이에요.

https://i.imgur.com/JO5tmST.jpg

이렇게 짧은 외출을 마치고 돌아 왔답니다. 사실 오늘 오후에는 공부를 하기로 마음먹었는데, 책상앞에 앉으니 포스팅 하고 싶어서 손이 근질근질... 2시간 정도 공부하고는 스팀잇에 접속해 있네요...ㅎㅎ

런던에서 직행기차로 50분 남짓이면 윈저에 도착 할 수 있답니다. 반나절 정도면 쇼핑을 제외한 관광은 즐기실 수 있으니, 지나치지 말고 발걸음 해 보시길 바랍니다^-^



대문사진은 템즈강변에서 만난 쌍둥이들을 찍은 사진인데, 빛 때문에 쌍둥이는 가리고... 피쉬앤칩스 집이 주인공이 되었네요 ㅋㅋ 그래도 느낌이 꽤 마음에 들어서 대문에 걸어봤어요 ^-^ 남은주말도 즐겁게 보내세요!



46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