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다영이예요 ^-^
정말 오랜만에 5분 레시피를 가지고 왔어요. 오늘은 제목에서 말씀드렸듯이 건강한 재료로 만든 초코볼이 랍니다. 건강한 재료이지만 너무너무 맛있어서 아이들도 사랑에 빠지게 될 간식이에요!!
365일 초코를 사랑하는 다이어터로서.... 이리저리 고민하다가 '이제 너에게 정착하리...' 를 외쳤던 레시피이니 재미있게 봐주시고, 꼭 한번 따라 만들어보세요. 부드러운 브라우니와 초코카라멜 그 사이쯤... 되는 매력적인 식감의 간식이랍니다. 너무 맛있어서 저에게 고마워하게 될 지도 몰라요.. 헤헷
재료
대추야자 (데이츠) 한 줌
호두 한 줌
카카오파우더 한 스푼
(옵션) 땅콩버터 작은 한 스푼
(옵션) 시나몬 파우더 작은 반 스푼

가장 중요한 재료는 대추야자, 호두, 카카오파우더 입니다. 나머지는 취향 껏 가감하거나 생략하셔도 되구요. 혹시 민트 초콜렛을 좋아하는 분들은 민트 허브 잎을 잘게 잘라서 조금 넣어도 좋아요.
재료가 엄청 건강하죠? 대추야자는 한국의 마트에서 쉽게 구할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온라인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답니다.
대추야자 (Dates) 란?
데이츠라고 불리는 대추야자가 생소한 분들도 계실 것 같아서 잠시 적어볼게요.
대추야자는 중동지방에서 흔히 먹는 간식 중 하나이며 세상에서 가장 달콤한 과일로 알려져 있어요. 마치 우리나라의 곶감과 대추를 연상시키는 모습이지만 단맛이 더 강하고 쫀득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가지고 있어요.
천연당분으로서 에너지충전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고, 혈액순환과 식물성 콜라겐, 풍부한 식이섬유와 비타민, 칼륨 등 다양한 영양소를 가득 포함하고 있다고해요.
(저는 그냥 달고 맛있어서 좋아하지만... 몸에도 좋다니 더 기특합니당 ㅋㅋ)
초코볼 만들기
한 줄로 요약하자면.. 믹서기에 재료 넣고 > 믹서기 돌리고 > 꺼내서 동그랗게 만들어주면 > 완성!! 인 간단한 레시피예요 ^-^
Step 1.
위에 준비된 재료 중 호두와 데이츠를 대충 손으로 잘라서 믹서기에 넣어줍니다.

데이츠는 보통 안에 큰 씨앗이 있는데요, 씨를 발라내는 것은 쉽지만 저는 손질 된 데이츠를 구입했어요. 사진은 제가 사용한 씨가 발라져있는 아이입니다. (초점도 함께 나갔네요 ㅋㅋ)

Step 2.
믹서기에 넣고 돌린 후 호두와 데이츠가 잘게 잘려서 섞이면 나머지 재료를 몽땅 넣어주세요. 네.. 이제 곧 완성 됩니다.....ㅎㅎ

데이츠의 쫀득함과 호두의 기름때문에 서로 뭉쳐지고 있죠? 이제 나머지 재료 모두 투하!

Step 3.
다시 믹서기로 모든 재료가 잘 섞이도록 갈아? 돌려주세요.

저는 일자 칼날을 사용했는데.. 가지고계신 칼날 아무거나 사용해주세요. 중간중간 열어서 확인해보며 골고루 잘 섞고 다시 돌려주기를 몇번 반복합니다.

Step 4.
자! 이제 거의 다 됐어요!! 초코볼의 반죽이 완성되었거든요 >ㅁ<

이제 작업대로 반죽을 꺼내서 한 입 크기로 반죽을 떼어내 동글동글 원하는 크기로 굴려서 만들어주세요!! 아이들과 함께 만들어도 좋아요 ^-^

제 주먹만큼 반죽이 나왔어요. 한 입크기로 나눠서 예쁘게 만들었습니당ㅎㅎ
짜잔~~~ 완성!!!

이제 완성된 초코볼을 냉장고에서 넣어 조금 더 단단해 지도록 기다려주세요!!
만든 후 바로 먹어도 맛있지만.. 부드러워서 쉽게 부서질 수 있거든요. 냉장고에 넣어두었다가 먹으면 더 쫀득하고 맛있답니다 ^-^
엄청 간단하죠? 재료만 준비되어 있다면 금방 뚝딱 만들어 먹을 수도 있고, 아이들과 함께 반죽을 굴리며 놀이처럼 만들어 먹을 수도 있어요! 평소 견과류를 싫어하는 아이들도 초코맛에 빠져 거부감없이 호두와 땅콩을 냠냠~ㅎㅎ 다이어터들은 운동 후 간식으로도 너무 좋구요. 딱 한가지 단점은........ 너무 맛있어서..... 자꾸 먹고싶어지는 것...ㅠㅠㅋ 설탕 범벅인 간식보다 훨씬 좋다고 위로하며 방금도 하나 꺼내먹었어요ㅋㅋ
그럼 모두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