뭐라도 쓰고자... 남성향 만화 하나 추천합니다. 원펀맨

By @cometlee12/16/2017kr

안녕하세요.
뭘 쓸까 고민하다가... 만화라도 추천하자 싶어서 씁니다.
짧고 굵게...
아는 사람은 다 안다는 그 유명한 '원펀맨'을 홍보(?)해 보겠습니다.

크흠, 원펀맨은 말입니다... 아래의 두 짤만 봐도 그 재미성을 능히 짐작할 수 있습니다.

원펀맨 오리지날1.jpg

원펀맨 리메이크1.jpeg
(첫 번째 짤은 원펀맨 오리지날 1화의 한 장면, 두 번째 짤은 동일한 장면의 원펀맨 리메이크 1화의 한 장면)

다들 아시다시피, 만화는 그림체가 좋으면 시작부터 반은 먹고 들어가는 장르입니다. 그런 면에서 보면, 첫 번째 짤만 봐도 알 수 있듯 원펀맨의 첫인상은 솔직히 최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마도 십중팔구는 제대로 보지도 않고 뒤로 가기를 눌렀을 겁니다.
그럼에도 불고하고 지금 크게 흥하고 있는 원펀맨! 어째서일까요? 이 요인은 무엇일까요?

다름이 아닙니다. 원펀맨이라는 만화가 스토리, 연출, 캐릭터 설정 등이 무척 뛰어나서 '매우 허접한 그림체'라는 악조건을 거뜬히 극복했기 때문입니다.
원펀맨의 저자 'ONE'은 그림체만 빼면 결코 아마추어 수준이 아니었죠.
괜히 '무라타 유스케(작화력으로는 최고 수준인 만화가)'의 눈에 띄어 '원펀맨 리메이크'로 새롭게 빛났던 게 아닙니다.

아시겠습니까? 원펀맨은 허접한 그림체를 극복하고 성공한 만화입니다!

그리고 음...
그러니까 음...
..............................................와우! 벌써 할 말이 끝났네요!
뭔가 본격적으로 진행되려던 잔인한 타이밍에 끝나다니! 매우 훌륭합니다! 허허허.
이 글을 봐주셔서 감사했고요, 그럼 저는 이만, 뿅!

덧. 그림체가 최악인데도 성공한 만화. 궁금한 마음이 드셨다면 이 글은 성공?
덧. 여성 분은 취향에 안 맞을 수도?
덧. 오리지날 버전보단 리메이크 버전으로 보시는 걸 추천? 애니도 훌륭?
덧. 태그 어렵?

5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