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월초 키우기(부활)

By @codingman11/2/2019kr-life

명월초 키우기(부활)


몇달 간 바빠서 글 쓸 시간도 없어서 짬날 때 보팅만 하다가 오랫만에 생존 글 한편 남기네요.

최근 식물에 관심이 있어서 씨앗을 좀 사고 몇개 모종을 사고 그랬는데 집안 텃밭을 할 만한 장소가 없어서 그냥 모종 화분에 키우고 있네요.

명월초 일기


명월초라는 식물을 모종 화분에서 키워서 그런지 쓰트레스 받고 그런지 잘 자라지 않고 있네요 모종 화분 2개 중 하나는 죽고 하나는 겨우 살려서 키우고 있는데 빨리 큰 화분에 정식해야 하는데 흙을 돈주고 사기 싫고 주변에 쓸만한 흙을 한번 퍼와야 하는데 그러지 못하고 난감하네요.

그런데 한개 명월초 모종에 물을 좀 많이 부어서 그런가 뿌리가 썩고 아래서부터 썩어가서 급하게 가위로 절단하여 3줄기를 컵에 물붙고 넣어 부활을 시도했는데 한줄기는 첨에 잘 자라다가 뿌리를 내리지 못하고 줄기가 물로 가득차 끝내 썩으면서 죽고 말았네요.

2줄기가 남았고 약 2주정도 지났나 한개 컵에서 드디어 뿌리를 물속에서 내리기 시작했네요. 겨우 뿌리내리기 성공했네요.

분무기가 있으면 좋을 것 같아서 다이소에서 살려고 하니 2~3천원 정도 하는데 식물영양제가 들어있는 분무기가 2천원 하길래 겸사 구매했네요. 잎이 좀 축 늘어졌는데 식물영양제가 들어가서 그런가 몇일만에 잎이 생생해졌네요.

나중에 달걀껍질+식초로 칼슘양액을 만들기 도전해봐야겠네요.

KakaoTalk_20191102_210411086.jpg
KakaoTalk_20191102_210047137.jpg

하얀뿌리가 나온 모습에 기분 좋네요. 명월초 모종화분이 죽기전 3줄기를 잘라 하나를 살려내서 다행이라고 생각 되네요. 나머지 한줄기도 뿌리가 내리길 바라고 있네요.

계속 수경재배로 컵에서 키워서 줄기가 어느정도 자라면 또 잘라 계속 이여서 키워 봐야겠네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