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잇 발전과 작가의 인격, 작품의 격을 높이는 보상 방법 제안

By @cjsdns4/20/2018kr

스팀잇 발전과 작가의 인격, 작품의 격을 높이는 보상 방법 제안/cjsdns

오늘은 그간 여러 번 문제 제기가 되었던 것을 다시 한번 작가의 입장에서 제안을 해보는 시간을 가져 볼까 합니다.
지인의 소개로 스팀잇을 알게 되고 스팀잇에서는 글이 영원히 박제가 된다는데 매력을 느끼고 스팀잇을 시작했고 한 달간 해보고 나니 보상에도 눈을 뜨게 되고 그렇다 보니 관심은 보상을 늘리기 위해서는 어떻게 하여야 하나를 연구해본바 스팀 파워를 늘리는 것이 절대적이라는 알게 되었고 그 후로 자금이 생기면 꾸준하게 파워업을 해오고 있는 바입니다.

스팀잇은 매력은 누가 뭐라 해도 보상이라는 것을 빼어 놓을 수 없는 것이 주지의 사실인데 이 부분을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시는 분들 혹은 나는 보상에 연연하지 않아하는 분들은 이 글을 보지 않으시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솔직히 말씀드려서 좀 더 보상을 받고 싶은 작가들의 마음을 담은 글이니 보상 자체가 의미 없다 하시는 분들은 불편하게 생각하실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그간 페이아웃되고 나면 쓰레기니 숨 쉬는 이야기니 해서 암호화폐 전문 글이나 투자에 관한 글 또는 분란을 부추기는 글이 아니면 제대로 된 대접을 받기가 어려웠다고 봅니다. 그런 환경에서 문학이라는 콘텐츠가 조금이라도 자리를 잡았으면 하는 마음에서 나름 노력을 하였으나 여전히 역부족이고 앞으로도 갈길은 멀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제도 하나를 바꾸면 많은 변화를 줄 수 있고 도움이 되리라 보기에 그간 생각해왔던 것을 구체화해서 제안을 합니다.

이 제안의 목적은 스팀잇에서 활동하는 작가들의 사기 앙양은 물론 훌륭한 작가들의 유입과 스팀잇의 발전에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더욱 중요한 것은 좋은 글 논란이 늘 있어 왔는데 그 논란의 종지부를 찍을 수 있다고 보며 작품성과 상관 없는 저질스런 언어나 비방은 점진적으로 사라지리라 봅니다. 그리고 모든 데이터가 위 변조 없이 생명력을 가지고 있다는 블록체인의 진가를 제대로 많은 사람들에게 보여 줄 수 있는 기회의 장이라고도 봅니다.

보상기간을 늘려 정말 좋은 작품에는 꾸준하게 보팅이 되어서 작가들에게 안정적인 수입원이 되어 더욱 좋은 작품을 올리려 노력을 하리라 보며 스팀잇의 자신의 작품이 올라가 있다는 것을 작가들이 홍보를 하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또한 보상기간을 늘려 주는 대신 일정 부분은 소각처리하는 방법을 도입함으로써 스팀의 가치를 올릴 수도 있다고 봅니다. 이렇게 되면 문화 예술 콘텐츠에는 생명을 불어넣는 계기가 될 것이며 그것이 스팀잇에 신선한 산소를 공급하는 역할을 하리라 봅니다.

보상을 어떻게 받을 것인가를 선택의 폭을 넓혀주면 작가 스스로가 보상기간을 정할 것이고 그에 따른 책임도 있으리라 봅니다. 이 부분 많은 생각을 했다고는 하나 여러 가지로 부족하리라 봅니다. 그러나 여기에 여러분에 생각을 첨가하고 개발자 분들의 아이디어를 더하고 증인들이 노력을 해주신다면 스팀잇 보상체계의 한 획을 긋는 계기가 되리라 봅니다. 아래 그림을 보시고 댓글로 좋은 의견 주셨으면 합니다.

이렇게만 된다면 작가분들이 자신의 작품이 스팀잇에 올라있다는 자긍심은 물론 스스로 스팀잇을 홍보하게 되리라고 봅니다.

많은 고심 끝에 올리는 제안이며
내일은 스팀파워 파워 업에 관한
제안을 하나 올리겠습니다.

청평에서
천운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