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천운의 생활 속 사자성어 백화난만[百花爛漫]/@cjsdns
안녕하세요.
오늘은 천운의 생활 속 사자성어 서른일곱 번째로 백화난만[百花爛漫]을 함께 배워보고자 합니다.
百花爛漫
百: 일백백
花: 꽃 화
爛: 빛날 난
漫: 흩어질 만
의미[意味]:온갖 꽃이 활짝 피어 아름답게 흐드러진 상태를 이르는 말
안녕하세요.
삼월 들어 두 번째로 올리는 천운의 생활 속 사자성어입니다.
어제 순천에 사는 친구가 순천 매곡동 탐매 마을 홍매화를 보내 줬는데 어찌나 화사하고 예쁘던지 한참이나 보고 감탄하면서 유난히 봄을 기다린 나는 그래 봄이 왔구나 를 마음속으로 얼마나 되뇌었는지 모릅니다.
그러나 남북 정상회담 빼고는 모든 것이 우울하기만 한 그런 분위기입니다.
다행히 북핵 문제를 포함하여 남북 간의 화해무드는 바람직한 분위기이며 지난겨울처럼 꽁꽁 얼어붙었던 남북한의 문제는 동계올림픽을 기화로 아주 좋은 분위기로 흘러가고 있습니다.
그러나 미투 운동으로 시작한 사회 바로 세우기 운동은 바람직한 운동이며 진작 하였어야 함에도 불구하고 늦은 감이 많지만 한꺼번에 쏟아지는 많은 흉물스러운 일들은 충격과 함께 나라를 어수선하게 만들고 있고 염려하였던 일이 벌어지니 또 다른 문제를 야기하는 듯합니다. 죄는 단죄함이 마땅하나 언론으로 살인하는 분위기는 왠지 우리의 의도와는 다른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한편 이제는 암호 화폐도 안정을 찾으려나 했으나 여전히 칼바람이 불어대니 과연 봄은 오는가 온다면 어디쯤 있으려나 하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그런 와중에 받은 친구의 홍매 소식은 봄은 오기는 오는구나 하는 희망을 가지게 되며 온갖 꽃이 활짝 피어 아름답게 흐드러진 봄을 상상하게 합니다.

백화난만[百花爛漫]한 봄이 되면 암호화폐시장도 백화난만[百花爛漫]하게 되겠지요. 그리하여 겨우내 시린 마음 달래주고 더욱 환한 모습으로 웃음꽃도 피우겠지요. 봄이 되고 산과 들에 백화난만[百花爛漫]하게 꽃이 핀 들 꽃중에곷 웃음꽃이 빠지면 진정한 백화난만[百花爛漫]은 아니라는 생각입니다. 올봄에는 스티미언 모두의 마음과 얼굴에도 웃음꽃이 활짝 피어서 비로소 완성되는 백화난만[百花爛漫]을 경험하기를 기원합니다.

청평에서
천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