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트렌드로 보는 EOS 과열

By @chanfo6/30/2017kr

안녕하세요. 찬포입니다.
요즘 관심이 쏠려있는게 EOS이다 보니 자꾸 EOS관련글만 쓰게되네요.


EOS ICO에 참여하신 분 혹은 참여하실 예정이라면, 가장 관심이 가는건 내일 끝나는 5일동안의 ICO후에 가격이 떨어질 것인가 오를 것인가 일겁니다.

아무래도 ICO는 시장의 관심에 따라 가격이 엄청나게 차이날 것이고, 상장된 가격은 ICO가격을 따라갈 확률이 높습니다.

그리고 시장의 관심은 어느정도 예측이 가능한데요.
바로 박근혜 전대통령과, 문재인 대통령의 당선을 맞추었던 구글 트렌드입니다!


이더리움을 먼저 봐봅시다.

트렌드이더.PNG

범위를 7일로 하고싶었지만 결과가 나오지 않더라구요.
이더리움의 경우 지난 30일간 관심도50을 왔다갔다 하고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가격이 폭락하거나 폭등할때 마다, 관심도가 엄청나게 올라가는 것 같네요.

트렌드이더2.PNG

영어 검색어의 경우도 관심도 50에서 올라갔다 내려갔다 하며, 어느정도 관심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제 EOS를 알아봅시다!

EOS 경우 그냥 EOS로만 찾으면 캐논 EOS를 찾는경우가 더많이 나오는거 같습니다.
그래서 EOS ICO로 찾아보았습니다.

트렌드이오스.PNG

관심도가 꾸준히 증가하다가 6월26일날 정점을 찍고 하락세에 있습니다.

범위를 좀더 좁혀서 7일범위로 보게되면

트렌드이오스2.PNG

ICO가 시작한 시간 26일 10시에 관심도 100를 찍고 그 이후로 계속 하락해서 관심도 25도 넘지 못하고 있습니다.

또한 봐야 할점은

트렌드이오스3.PNG

대한민국과 중국에서의 관심도가 제일 높습니다.


이로 인해 걱정되는게, ICO관심이 옅어지면서 초기참여율을 이어가지 못하게 되는 일 입니다.
지금 ICO에 약 32만개의 이더리움이 모였는데요. 아마 내일 40만개 근처로 마무리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문제는 대부분의 이더리움이 ICO초기에 몰린 것인데요. 아마 이미 관심이 있거나 입소문을 들으신 분은 거의 대부분 구매를 하신것 같은데, 5일동안의 ICO가 끝나고 참여율이 저조해지면, 남아있는 350일동안의 ICO에서의 가격이 상당히 낮아지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물론 개발이 어느정도 진행이 되면서, 지갑이 생기고 네트워크가 가동되기 시작하면 가격은 오르겠습니다만, 초기에는 폭등을 기대하시면 안될 것 같습니다.

대한민국에서의 관심도가 유별나게 높은것도 어느 이유에서인지 대충 예상이 갑니다. ICO에 참가하면 돈벌 수 있다는 소문을 듣고 투기성향으로 참가하신 분도 많은 것 같습니다. EOS 카톡오픈채팅에 한동안 있었는데, EOS가 뭔지도 모르시면서 참가만 해보시려는 분들이 상당히 많았습니다.

EOS 개발자인 댄은 아마 이런상황을 예측했던게 아닌가 싶습니다.
투자는 개인의 선택이지만, 어느정도 유의하셔야 할 듯 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