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과 리플에 투자하지 마라!

By @cacaocow1/24/2018kr

코인 리딩보다는 ICO 분석이 내 주 분야가 된 지 좀 됐지만 꽤 많은 사람들이 어떤 코인을 사야 할 지 물어온다.

그 중 대부분은 신규 투자자인데, 이들을 지켜보면 그들의 투자방식은 항상 똑같다.

비트코인, 리플, 이더리움 3가지에 분산투자하는 형식이다. (비트코인에 몰빵하는 경우도 많다.)

200명이 넘는 신규 투자자들을 보았지만 투자 금액은 50만원 ~ 300만원 사이에서 벗어나는 경우는 별로 본 적이 없었다.

나에게 상담한 인원 중 7명 정도 만이 첫 투자에 1000만원 이상을 투자하였는데

모두 "비트코인에 투자하겠다. 묵혀두면 언젠가 거금이 돼 있을 것 같다" 라며 투자를 했다.

나는 그들의 의견을 만류하느라 진땀을 뺐다.

나의 대답은 항상 똑같다.

비트코인, 리플, 이더리움 3대장 중에 선택한다면

이더리움을 선택해라.

비트코인, 리플, 이더리움, 퀀텀, 비트코인 캐시 (+ 라이트코인) 5대장(+1) 중에 선택한다면 퀀텀에 투자해라.

즉, 아무것도 모르고 장기 투자를 한다면 퀀텀>이더리움>>>>>etc 로 추천을 해준다.

퀀텀에 투자하라는 나의 의견에

"똥텀에 투자한다고?" "퀀또속" 이라는 반응도 있을 것 같지만

지금부터 나름의 이유를 설명하겠다.

  1. 비트코인과 리플에 투자하지 말라
  • 물론 필자 역시 비트코인을 구매한 경우는 많다. (ICO 참여나 알트 코인 구매를 위한 구매를 제외하고)
    사실 11월~12월 까지만 하더라도 주 투자 코인이었다.
    11월 말에 1030에 구매한 비트를 2000만원 초반에 팔아서 꽤 이득을 보았다.

그 후에 미국 셧다운이 있었을 때, 정부 규제 때문에 비트가 1400정도로 내려갔을 때
샀던 경우 외에는 없었던 것 같다.

리플 역시 효자 노릇을 해준 아이였다. 276원에 구매했던 리플을 4300에 전부 보내주었다.

  1. 이더리움 VS 비트코인

    이렇게 고점에서 팔 수 있었던 이유는 비트코인과 리플의 전망을 그다지 좋게 보지 않았던 덕분이었다.
    그 이유에 대해서 하나씩 설명해주겠다.

필자는 원래는 이더리움을 못 미더워했다.
비탈릭은 "투기가 과열되면 어쩌구 저쩌구"
당시 하드포크도 이뤄지려다가 미뤄졌었나? (투자한 적이 없어서 기억은 거의 안난다.)

그래서 이더리움 플랫폼이 비트코인 플랫폼에 비빌 수 있을 지 의문이 많이 들었으나,
이는 ICO 참여로 업종을 바꾸면서 완전히 사라졌다.

ICO 할 떄 비트코인 기반으로 진행을 하면 불편한 점이 너무나도 많았다. 수수료, 지나치게 느린 전송 등등

비트코인이 오래 된 코인인만큼 확실히 치명적인 단점이 많이 있었다.
차익 거래를 할 때는 별로 드러나지 않았지만 ICO를 하다보니 확연히 드러난 것이었다.

결국 이더리움>>>>>비트코인이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이더리움이 결국 비트코인의 시총을 야금 야금 갉아먹을 것이다 언젠가는.
나는 비트코인이 사라질 것이라고 전망하기도 한다. (1~2년 이내에)

  1. 리플에 투자하면 안되는 이유.
    리플은 투자하진 않지만 가끔 사긴 하는데, 그 이유는 리플은 한국에 기반을 반절정도 두면서도 해외에 반절을 둬서
    펌핑 시너지가 엄청날 때가 있다.
    한국 세력들이 펌핑을 잘하고, 한국 개미들이 이에 잘 낚이는데,
    스텔라, 트론, ADA, 아인, 슨트, 리플, 큐텀, 이오스 등등 펌핑을 정말 잘 시킨다.
    (★내 글을 읽어주는 사람들을 위해 알려주는 팁인데 아더 저점 잘 잡아서 잘 사놔라. 지금 보고오니 1180인데 최소 5천 본다. )
    (★팁 또하나 주자면 스텔라, 리플, 슨트 사놔라. 신규 유입 펌핑 2주 이내에는 무조건 온다고 확신한다. (안오면 나를 원망해도 좋다. 아더는 기간이 애매한데 같이 펌핑되고 한번 더 펌핑 될 지 어떨지는 모르겠다.))

어째뜬 본론으로 돌아와서 왜 리플을 사면 안되느냐 하면 은행에서는 리플 기술을 쓰지 리플 코인을 사용하지는 않는다. 가격변동이 크기 때문에 실사용에는 무리가 있다.
이에 대해 백서도 여러번 읽어보고, 글도 열심히 찾아봤지만 가격의 등락이 큰 리플 코인을 어떻게 은행간 거래에 이용할 것인지에 대한 설명은 하나도 찾을 수가 없다.

  1. 자 이제 그럼 왜 이더리움이 아니고 퀀텀에 투자하라 했나 비밀을 밝힐 시간인데,
    이것은 내가 시세차익으로 돈을 좀 벌었음에도 불구하고, 전 재산을 (j*****,h****,r*****,s**,w**...etc)에 나눠서 투자 하고 전업했는 지 영업 비밀이 담겨있기에 공짜로는 말할 수 없고, 팔로우 해 놓으면 내일, 아무리 늦어도 모래 이내에 2부 글을 개시하도록 약속하겠다.

★이오스 최대 이득 얻는 법
☆호황장(전체적인 상승장)에서 가장 큰 이득을 얻는 법 등도 개시할 예정이다.


전체 시총 이렇게 빠지는 이유도

4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