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인의 소개로 스팀잇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아직은 스팀잇이 어떤 곳인지 무엇을 할 수 있는 곳 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어차피 글 쓰기를 좋아하기에 글을 기록해두는 하나의 플랫폼으로 생각해보기로 했습니다.

저는 ‘붕어IQ의 세상사는 이야기’ 블로거를 운영중인 블로거 붕어IQ입니다.
주로 다루는 분야는 IT 트렌드와 IT 제품들을 다루고 있습니다.
언제나 사용자 입장에서 트렌드와 제품을 바라보고 IT가 굳이 어렵지 않아도 된다는 생각으로 쉽게 풀어보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붕어IQ(BungQ)라는 닉네임은 고등학교 시절부터 필명으로 사용했습니다.
단순히 머리가 그리 좋지 않다는 이유도 있지만, 뭔가 있어 보이기 위해 아르테미스, 르브라가등 의미 불명의 닉네임보다 친숙했기 때문입니다.
사실 붕어IQ를 3초 지능이라고 합니다. 낚시에 걸렸다 풀어줘도 3초만에 다시 미끼를 문다고 하더군요. 그런데 저는 이 모습을 단순히 머리가 나쁘다기 보다는 좋아하는 미끼를 위해 목숨도 거는 모습으로 해석하고 싶었습니다.
목숨 걸 정도로 좋아하는 일을 찾고 깨지더라도 도전해보고 싶었습니다. 그렇게 20년 넘게 붕어IQ라는 닉네임으로 지내고 있습니다.
스팀잇에 IT와 관련된 글을 쓴다?
조금은 생소하기도 하지만 그래도 가능한 도움이 되는 정보를 나누고 싶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제가 접하는 많은 뉴스들 중에서 실제 포스팅으로 활용되는 소식 이외에 알아두면 좋을 법한 IT 소식들을 요약해보고자 합니다.
링크와 뉴스에 대한 짧은 생각을 정리할 예정입니다.
주기는 일주일이 될 지 매일이 될 지 아직은 정하지 못했습니다.
그래도 시작이 반이고 꾸준함이 가장 중요한 미덕임을 알기에 일단 저질러 볼까 합니다.
부족한 점들이 많겠지만 앞으로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