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steemitimages.com/0x0/https://cdn.steemitimages.com/0x0/https://ipfs.busy.org/ipfs/QmNS5CJPE8jZ7A1zrVZTvT2oZPc913nnQYNBt5ehrXVt5W
1 아직 스팀페이를 써볼 기회가 생기지는 않았지만 뭔지 충분하게 알고 있고 엄청 응원하고 있습니다. 분명 스팀의 컨텐츠 뿐만 아니라 스팀 지갑과 블록체인이 인정받아 스팀달러가 말 그대로 가상화폐로써의 가치를 보여줄 날이 얼마 안남았다고 생각하는데요.
스팀페이를 쓸 수 있는 가맹점을 나타내는 제대로 된 서비스가 아직 없는 것 같아서 한번 만들어볼까 합니다.
2 일단 블록체인을 이용하지 않을 것이니 댑은 아니고요. 그냥 저만의 작은 사이드 프로젝트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하다가 중간에 못 만들수도 있습니다. 아니 안 만들수도 있는것이겠지요.
사람 변덕이라는게 어떻게 될지 모르는 것이잖아요.
3 몇번 밝혔던 것 같은데요. 저는 프론트엔드 개발자 입니다. 전 직장에서는 React를 했었고 지금 직장에서는 angular js를 하고 있습니다. 추후 angular 4로 마이그래이션 할 예정인데요.
그래서 이번 프로젝트는 angular를 이용할 예정입니다. 나중에 회사에서 어리버리 치는 것보다는 작게나마 경험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더라고요.
가장 간단한 수준의 지도 서비스를 만들 예정이라 간단하게 DB를 구성 할 예정이고 백엔드는 node.js로 기본 기능만 사용할 예정입니다.
4 도메인도 조만간 준비하려 하고 있고요. 서버는 AWS를 사용할 예정인데요. 프리 티어로 잘 버틸 수 있을지는 모르겠습니다.
아 그리고 중요한 점은 제 개인적인 광고를 부착할 예정입니다. 기회가 되면 관련 스팀 결제 관련 배너를 붙여주는 것도 수익모델이 될 수 있겠네요.
5 그리고 스팀페이도 이제 해외 통화까지 생각해서 개발이 진행되는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지도를 만들게 되면 해외 가맹점도 붙이고 이래저래 재미있는 프로젝트가 될 것 같습니다. 저 혼자라도 재미있으면 되겠지요. 그래도 이렇게 글로 정리를 해보니 더 하고 싶은 프로젝트가 된 것 같네요.
중간중간에 진행사항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