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엊그제 발생한 상황입니다.
DunkPay Token 이벤트를 위해서 하루에 3분씩 토큰을 지급하고 있었는데..
수수료를 아껴본다고 9Gwei 의 수수료로 전송하다가 펜딩이 발생하였습니다.
기다리면 풀리겠지하고 반나절을 기다려도 리펜딩(Re-Pending)만 계속 걸리는 상황입니다.

더 큰 문제는 참여를 하려고 했던 EOS ICO가 다가오고 있었다는 점입니다.
서둘러 인터넷에서 펜딩 트랜잭션을 취소하는 방법을 찾아보았습니다.
https://jakubstefanski.com/post/2017/10/ethereum-cancel-pending-transaction/

팬딩 되어있는 트랙잭션의 순서(nonce)를 설정해서 다시 보내는 방법입니다.
문제는 문서상으로만 설명이 되어있어서 일반인들이 시도하기에는 복잡해 보입니다.

그래서 CYPD(Cancel Your Pending Transaction)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우선 기존에 팬딩되어있는 트랜잭션의 순서값(Nonce)을 기억해야 합니다.

https://www.dunkpay.com/CYPD/ETH 으로 이동하여 방금전 Nonce값을 입력합니다.
(팁은 주시면 감사히 받겠습니다 ㅋㅋ)

주의하실 점은 기존에 팬딩되어있는 트랜잭션보다 가스비를 높게 책정하셔야 바로 컨펌이 발생합니다.

새로운 트랜잭션에 평균이상의 가스비를 설정하여 바로 컨펌되서 새로운 블럭으로 임명되었습니다.

기존에 팬딩 트랜잭션은 가스경쟁에서 패배하여 더 이상 존재하지 않습니다.

저는 이만 EOS를 사러 가보겠습니다 ㅋ
혹시 이 방법을 시도해도 안되시는 분들은 쪽지주시면 같이 고민해 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