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은 스팀에 처음들어 오시는 분들이나 스팀을 오랫동안 하셨더라도 보팅 봇에 관심이 없는 사람들은 보팅 봇이 어떻게 운영되는지 잘 알지 못하고 오해하는 경우가 많아서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기본적으로 보팅봇은 스팀내에서의 사업모델이라고 할 수 있습니디. 스파를 잘 운영하지 못해서 남아도는 사람들은 자신의 남는 스피를 사용해서 수익을 내고 싶고, 글을 쓰는 사람들은 어떻게 해서든지 보팅을 받아서 글에 대한 보상을 원합니다. 보팅 봇은 스파의 공급과 수요를 연결 해주는 시장 및 사업의 역할을 해주고 있다고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러한 시장의 존재는 스팀 및 스달의 트랜잭션 수를 증가시키고, 봇을 사용하고 싶은 사람들은 유동성이 있는 스팀이나 스달을 어느 정도 보유하여야 하므로 해당금액이 거래소로 빠져나가지 않고 묶어있도록 하는 기능을 제공한다고 봅니다.
보팅 봇 사업은 본래 돈은 없지만 글은 열심히 쓰는 유저들을 지원하기 위한 비젼을 바탕으로 하고 있습니다. 가장 고전적인 보팅 봇 중 하나가 미노우 부스터 인데 그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미노우들이 빨리 성장하는데 보팅 봇은 꽤 유용한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왜 보팅 봇은 미노우에게 도움이 되고 고래에게는 별로 도움이 되지 않을까요? 첫번 째로는 보팅 봇들 중에 금액 상한을 두는 경우가 있다는 것입니다. 고래들이 100스달 씩 내서 보팅을 250씩 찍어간다고 하면 너무 하겠죠. 미노우 부스터 같은 경우 금액 제한을 두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보다 더 중요한 것은 보팅 봇의 운영 원리입니다. 보팅 봇의 운영 원리를 이해한다면 왜 보팅 봇이 미노우들에게 도움이 되는지 그리고 어떻게 하면 최대 수익을 얻을 수 있는지 알게 됩니다.
4.보팅 봇의 운영 원리는 EOS ICO와 동일 합니다. 여기 까지 들으신 뉴비 분들은 짜증이 나실 겁니다. 아 놔 보팅 봇 들으러 왔는데 eos ico 도 배워야 돼? 그래서 제가 친절하게 설명 해 드리겠습니다. 아시겠지만 제가 원래 이 정도까지 친절한 사람이 아닙니다. 다만 이 개념이 제일 중요해서 빼 먹을 수가 없습니다.
보팅봇들은 100% 보팅파워를 유지하기 위해 하루에 10번 (2.4 시간에 한 번) 보팅을 합니다. 그럼 한 번 보팅 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2.4시간인데 그 동안 사람들은 보팅 봇에다가 돈을 전송합니다.
만일 한 번 풀보팅을 하면 100이 찍히는 보팅 봇이 있다고 합시다. A가 0.1을 내면 자기가 100을 다 받습니다. 만일 B가 0.1을 같이 내었다면 A,B 둘이서 50씩 받습니다. 만약 C가 0.2를 또 같이 내었다면 A가 25 B가 25 C 가 50을 받습니다. 이제 아시겠죠? 모르면 어쩔 수 없습니다. 전 친절하지 않으니까요.
어쨋든 보팅봇은 2.4시간 동안 돈을 받으며 그 전체 금액에 기여한 비율만큼 보팅을 해준다고 보면 됩니다. 막판에 눈치 싸움이 치열하겠지요?
그럼 왜 보팅 봇들이 고래들에게는 별 도움이 안 되는가 생각해봅시다. 풀파워 100짜리가 있을 때 0.1스달을 내는 사람들은 운이 좋으면 1 씩도 받을 수가 있습니다. 근데 10불을 내고 100불을 찍을 가능성은 거의 없습니다. 그래서 언제나 소액을 보내는 것이 최선의 선택이며 고래들에게 보팅 봇은 별 도움이 안 되는 것입니다.
5.최선의 활용 방법은? 1개 보팅 봇에 1불을 내기보다 10개 보팅봇에 각각 0.1불을 내라.
위에서 말씀드렸 듯 보팅봇은 최소한의 금액에서 최대한의 가치를 뽑아내게 됩니다. 그러니까 보팅 봇을 잘 활용하기 위해서는 소액을 여러 보팅 봇에게 내는 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입니다.
특히 아래 사이트에 가서 보시면 어느 보팅 봇이 현재 가장 수익률이 높은지 보여줍니다. 보팅봇 사이트 가서 보면 쉽게 설명이 잘 돼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