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은 좋은 투자 대상인가?

By @wans9/4/2017kr

"지난 10년간 블록체인보다 더 크게 성장한 시장은 없다." 굉장히 인상적인 말이다. 비트코인이 처음 등장한 2009년 이 후 비트코인은 비교할 수 없을 만큼 고성장을 이어오고 있다.
스크린샷 2017-09-04 오전 10.35.08.png
비트코인 뿐만 아니라 이더리움(Ethereum), 대쉬(Dash)도 초기에는 몇 백원 혹은 그 이하의 가격에 거래되었다. 대쉬의 경우 발행 초기에는 가격 자체가 형성되지 않을 만큼 가격이 낮았다. 하지만 두 코인 모두 지금은 몇 십만원을 넘어가는 가격에 거래되고 있다.

이러한 고성장의 바탕에는 무엇이 있을까?

여러 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그 중 가장 핵심은 **"제 3자의 보증 없이 자본이 이동이 가능해진 것"**이라고 생각한다.
스크린샷 2017-09-04 오전 10.38.13.png
블록체인의 등장으로 누구나 인터넷에 연결만 되어 있으면 제3자의 보증 없이 손쉽게 자본을 이동하는 것이 가능해졌다. 우리는 인류 역사상 처음으로 자본이 기술을 통해 아무런 보증 없이 자유롭게 이동하는 것을 보고있다.

누구나 쉽게 자본을 이동하는 것이 가능해지자 수많은 ICO가 전세계적으로 진행되고 있다. 이 전에는 벤처케피털, 사모펀드 등 소수의 부자들만 참여가 가능했던 시장이 일반인에게도 개방된 것이다. 점 차 소수 혹은 몇 몇 국가에 독점되어 있던 자본 및 금융 시장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열린 시장으로 변화할 것이다. 그리고 독점되어 있던 부를 더 오픈된 공간으로 가져오는 블록체인은 충분히 투자할 가치가 있다고 생각한다.

54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