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그니스의 GPS 토큰 에어드랍 소식이 채 식기도 전에, Ignis에 또다른 에어드랍 소식이 있어 전달해드리려 합니다.
바로 Coalculus 라는 플랫폼입니다.

Coalculus는 싱가포르에 본사를 둔 Fintech 업체인 Wise MPay 가 준비하고있는 블록체인 금융 서비스 플랫폼으로,
해당 플랫폼의 개발을 위해 Jelurida 와 지난 6월 18일 파트너쉽을 맺었습니다.
또한 Wise MPay는 Jelurida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JPL (Jelurida Public License)**을 준수하여 Coalculus를 2019년 9월까지 출시 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여기서 눈여겨 봐야할 것이 바로 **JPL (Jelurida Public License)**인데요.
JPL은 Jelurida가 개발한 알고리즘을 활용한 프로젝트가 지속적으로 생성됨에 따라, 기존 홀더들을 보호하기 위한 제도입니다.
- Ardor 소스를 복제하여 신규 프로젝트를 시작할 경우 : Ignis 홀더에게 전체 발행량의 10% 에어드랍
- NXT 소스를 복제하여 신규 프로젝트를 시작할 경우 : NXT 홀더에게 전체 발행량의 10% 에어드랍
Coalculus의 경우는 Jelurida 의 Ardor 기술을 복제하여 진행하는 프로젝트니, 아마 9월 출시 전 에어드랍이 진행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거래소에 보관하고 있는 경우, 해당 거래소가 지원을 해줘야 에어드랍을 받을 수 있지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