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 재미있어서 시간 가는 줄 몰라요.
유튜브나 페이스북 덕분에 시간, 장소에 구애받지 않으며 고품질의 콘텐츠를 언제 어디서나 학습할 수 있게 되었다. 정말 감사한 일이다. 아래는 내가 시간 날 때마다 찾아서 듣는 유튜브 채널이다. 이미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겠지만 그래도 독자 분들께 소개하고 싶어 짧게나마 글을 써본다.
1. 라이브 아카데미
지금까지 보고 들었던 강의 중 최고다.
이런 무료강의가 유튜브에 있다는 것이 정말 신기하고 축복받은 일. 강의해주시는 분이 한국어와 영어 모두 능통하고 늬양스까지 잘 알고 있어 두 언어 간의 미묘한 차이를 적절하고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준다. 미국 현지에서 상황에 맞는 단어와 숙어, 문장까지 알려주니 더 바랄게 없다.

2. BBC LEARNING ENGLISH
1943년부터 BBC가 운영해오는 영어 학습 서비스다. 오리지널 영국 발음을 들을 수 있고, 영어를 외국어로 사용하는 사람들을 위한 배려가 돋보인다. BBCLearningEnglish.com(http://www.bbclearningenglish.com)이란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으며 아이폰 사용자는 팟캐스트를 통해서도 'The English We Speak', '6 Minute Grammar', '6 Minute Vocabulary', '6 Minute English' 같은 채널을 통해 다양한 콘텐츠의 서비스르 제공하고 있다. 최고!

3. ENGLISH WITH LUCY
미모의 루시(Lucy)라는 영국 선생님이 가르치는 채널이다. 얼굴을 가까이서 클로즈업해서 나오기 때문에 발음을 교정하고 따라 하기 좋다. 영어 학습에 관한 자신만의 노하우 등을 영상에서 소개해주니 발음 교정, 영어 듣기, 노하우 전수 등 1석 3조의 효과!

4. Learning English with EnglishClass101.com
101은 대학에서 원론 강의에 대한 코드 번호로 자주 쓰이며 원론, 기초 등 어떤 분야에 대한 기본서를 뜻하는 숫자다. 이 채널은 이름답게 아주 천천히 그리고 알기 쉽게 어떤 상황이나 단어 등을 현지의 늬양스에 맞게 설명해준다. "이런 상황은 대충 어떤 느낌이야? 어떻게 말해야 해?"라고 물어보고 싶었던 경험이 있다면 이 채널이 도움이 될 거라 생각한다.

5. Learn Japanese with JapanesePod101.com
일본어 강의 채널이지만 여기에 소개하는 이유는 영어로 일본어를 설명해주기 때문이다. 일본어에 관심이 있다면 일본어도 배우면서 영어 듣기도 연습할 수 있다. 4번에 소개한 영상의 알리샤 선생님이 이 채널에도 종종 등장한다. : )

세상에는 재미있는 배울거리가 참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