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이 발표를 앞둔 새 스마트폰 픽셀 4가 패키지 디자인부터 가격까지 전부 유출됐다. 신제품 발표회에서 나올 정보가 이미 나와 시연 빼고는 다 봤다는 말도 나온다.
![]()
9to5google.com
구글이 아직 공식 발표하지 않은 신제품 픽셀 4가 스펙 정보는 물론 가격에 이어 패키지 디자인까지 인터넷상에 공개됐다. 제품은 현지시각 15일(우리나라 16일) 미국 뉴욕에서 발표될 예정이다.
![]()
유출된 픽셀 4 패키지 디자인 imgur.com/a/mlwNRaI
픽셀 4 시리즈는 크기에 따라 픽셀 4와 픽셀 4 XL로 나온다. 각각 5.7인치와 6.3인치 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한다. 두 제품 모두 퀄컴 스냅드래곤 855와 6GB 램을 적용한 것으로 알려졌다. 후면 듀얼 카메라를 넣고 이어폰 단자를 없앴다. 지문인식 대신 3D 얼굴인식을 탑재한 것도 특징이다.
![]()
phonearena.com
제품 가격은 캐나다 시장 가격이 앞서 공개되며 전작보다 비싸질 것이라는 윤곽이 나왔다. 이후 지난 주말 미국 베스트바이 내부 시스템에서 미국 가격도 공개됐다. 픽셀 4 XL 기준 999.99 달러(약 118만 원)다.
이미 대부분의 기기 정보가 공개된 뒤에도 기대되는 점은 제스처로 제품을 제어할 수 있는 모션 센스가 어느 정도의 역할을 할 수 있는가다. 아직 자세한 시연이 공개된 바 없다.
또 다른 기대점은 카메라 성능이다. 구글은 공개적으로 신제품 픽셀 4의 카메라 성능이 뛰어나다는 점을 강조해왔다. 최근 공개된 아이폰에서와 같이 구글도 야간 촬영 기술 등에 집중한 것으로 알려진다.
![]()
픽셀 4 카메라 사진 샘플 9to5google.com
새로운 픽셀 4 카메라에 대한 기대는 나인투파이브구글이 공개한 픽셀 4 공식 사진 샘플로 더 커졌다. 뚜렷한 이미지를 담은 야간 사진과 은하수가 찍힌 천문 사진, 역광 사진 등이다.
픽셀 4 시리즈는 실제 제품이 출시되면 제품 성능이 더 자세히 공개될 것으로 기대된다. 아이폰 11 및 갤럭시 노트 10 시리즈와 비교도 가능하다. 제품 판매 일정은 아직 미정이며 과거 픽셀 폰 시리즈는 국내에 출시하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