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스팀]초보들도 접하기 쉬운 평양냉면 을밀대[본점]

By @newseek6/17/2017kr-newbie

평양냉면 을밀대[본점]

안녕하세요 @newseek 입니다.

오늘도 역시나 배고픔을 달래기 위해 하이에나와 같은 @newseek의 악관절을 주체할 수 없어 두 손으로 단단히 부여잡고 평소 즐겨 찾는 을밀대를 찾아 갔어요.

역시나 물냉면과 녹두전을 시키고 언제 나올까 분명히 저는 주문된 음식을 기다리고 있었는데, 녹두전과 물냉면이 사라지고 계산을 하고 있더라구요.. 뭐가 지나 간거지..
항상 느끼는 거지만 왜 기다리는 시간보다 먹는 시간은 반의반의반도 안되게 짧은건지.. 저만 그런가요?ㅠ

[한입!!] 대중적인 입맛에 좀 더 가까운 평양냉면을 먹다!

http://i.imgur.com/mkpEHz0.jpg
@newseek

저 오돌도돌 메밀향 가득~하고 아름다운 면발과 진한 고기 육즙이 베어나오는 수육을 보고 있자니.. 저녁에 다시 가고 싶을 정도입니다.. 아무래도 전 냉면 중독자...
아니 면류 중독자.. 아니 탄수화물 중독자?? 아니면 그냥 돼지 일까요..

국물 맛 또한 슴슴~한것이 제 입맛엔 아주 딱이라.. 츄르륵(침 흐르는 소리)
평양 냉면을 잘 아시는 분들이라면 을밀대의 평양 냉면은 슴슴도 아니죠 사실.
서울권에서 유명한 평양 냉면집 중 우레옥, 을지면옥, 평양면옥 등의 다른 전문점에 비하면 특유의 육수맛이 강하게 나는건 을밀대 만의 특징입니다.

평양냉면을 처음 먹는 분들은 이게 무슨 맛이야!! 이 돈주고 왜 이런걸 먹지?! 난 함흥냉면! 하시는 분들이 적잖이 많은데요
이런분들이 가장 거부감 없이 접하기 좋은 평양냉면이 을밀대가 아닐까 싶습니다.

흔히 우리들이 알고 있는 평양냉면과 함흥냉면은 지역의 차이 때문에 재료와 맛에 차이가 있는데요

평양냉면은 고기육수와 동치미국물에 메밀면을 넣고 먹는 한겨울 음식이었고,
함흥냉면은 바닷가에 가깝기 때문에 여러 종류의 해산물과 감자면에 양념을 넣고 비벼먹는 회냉면이 주류 였답니다.

한국인은 특히나 매콤, 새콤, 달콤한 음식이 길들여져 있기 때문에 함흥식의 냉면과 비빔면을 특히나 선호 하는 것 같네요.
불닭발, 불족발, 불고기, 불... 아오 열불나.. 배고파졌어..

아래 URL은 을밀대 주소에요. 마포에 있는 본점이구요
http://naver.me/5wDSuB49

일산에 을밀대 분점이 있다고 하여, 내일은 분점에 방문해볼 예정입니다.
네, 분점이 궁금한게 아니구요. 그냥 먹고 싶어서요_

평소 함흥냉면만을 선호 하셨다면 오늘은 향긋한 메밀향을 느낄 수 있는 평양 냉면 한입 어떠세요?

[오늘은?!]을밀대 팁

을밀대 본점을 방문하시면 입구 바로 좌측에 50% 할인석이 떡하니 자리하고 있는데요! 특정 메뉴만 할인 이런것 없이 모든 메뉴 무조건! 50% 할인!입니다. 쿨내나는 할인이 아닐 수 없습니다. 다만 입구 쪽이라 사람들이 오가기 때문에 조금의 불편함을 감수 하셔야되요~

면류를 시킬 때, 혹시 그냥 시키셨나요? 양이 부족하시다구요? 추가 사리가 너무 비싸다구요? 그럴땐 미리 **"양 많이로 주세요"**라고 하시면 됩니다. 처음 나올때 부터 1.3인분 정도가 나와서 약간의 아쉬움을 달랠 수 있어요. 물론 부족한 육수는 리필 해주지요~

  • 포스팅을 대가로 일절 금품 등을 받지 않았고, 지극히 주관적인 내용임을 말씀 드립니다.
28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