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부터 체인스 거래소를 좋게 생각 해 지켜보고 있었습니다.
어제는 블록원의 첫 번째 VC Dapp 인 IQ 에어드롭이 있었습니다.
체인스는 에어드롭이 완료되마자 기다렸다는 듯이 상장을 시켰습니다.
개인적으로 체인스를 좋게 보는 이유 중 하나는 EOS 생태계에서 드랍되는 Dapp 들을 미리 파악하고 유망한 녀석들을 선별 해 민첩하게 대응한다는 것이었습니다.
지금까지도 이미 수 많은 EOS 기반의 Dapp 들이 개발중이고, 또 에어드랍 예정이며 길지 않은 시간내에 지금까지의 몇 배는 더 많은 에어드랍이 있을 것 같습니다.
EOS 메인넷 이후 더 많은 발전을 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Dapp 들이 활성화되고 유망한 댑들의 거래가 활발해져야 합니다. 그 길을 앞장서서 열어주고 있는 것 같아 기분이 좋습니다.
또 체인스는 다른 거래소와 마찬가지로 거래소 토큰을 가지고 있는데 CET 토큰을 살펴보니
CET 1개의 가치 =CET 1개의 가치 = 체인스가 보유한 EOS 수량 x 1/20억 EOS
체인스 재단이 보유한 EOS 수량 = EOS 의 일방 거래 수수료 50%에 해당하는 금액 (사용자가 다른 블록체인 자산을 매도 하고 EOS 를 매수할 경우 해당되는 거래 수수료)
의 구조를 가지고 있어 체인스 내의 거래량이 증가 해 수수료가 많아 질수록 CET 토큰의 가치가 계속해서 증가하게 되는 구조였습니다. CET 의 가치가 곧 가격이라고 말 할수는없겠지만 앞으로 주목해봐도 될 것 같은 기분이 듭니다.
- 오늘은 EOS 계정 생성 비용을 낮추기 위한 3 단계의 계획이 있었습니다.
- RAM 공급량 증가
- 계정 최소 램 할당 감소 (1.5kb -> 512byte)
- 아이폰용 EOS 하드웨어 월렛 사용자에게 무료 계정 지급
앞으로 EOS 생태계가 발전 할 수 있도록 열심히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