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로 지식을 다운로드 받는다? 경두개직류전기자극법

By @invsw20164/3/2018kr

사람은 탁월한 능력을 얻기 위해 고된 훈련을 견뎌야하고 끊임 없이 연습을 해야한다. 1만시간의 법칙이라는 말은 그러한 노력을 잘 설명해 준다. 그러나 미래에는 과학의 발달로 이런 고된 훈련 없이도 원하는 능력을 갖게 될 수 있을까? 컴퓨터에 프로그램을 설치하듯이 우리의 머리 속에 특정 능력을 프로그래밍 할 수 있는 날이 올까?

반복된 훈련이나 연습 없이도 높은 수준의 기술에 쉽게 도달하도록 도와주는 기술이 있다고 한다.

일명 경두개직류전기자극법.

동 기술은 두뇌의 특정 영역에 매우 낮은 전류를 흘려서 두뇌의 인지능력, 운동능력을 향상시키고 기분까지 좋아지는 효과를 준다. 전류 자체는 뇌에 자체적으로 정보를 전달해주지는 못하지만 신경 전달 물질의 반응능력을 변화시켜 학습 능력을 향상시키는 효과가 있다. 즉 특정 능력을 소관하는 뇌의 활동을 활성화 시켜 작은 훈련으로도 큰 훈련효과를 얻게 되는 것이다.

https://youtu.be/AKGtilTEmhY

짧게 살펴본 바와 같이 아직까지 지식을 데이터 전송하듯이 뇌에서 뇌로 전달하는 방법은 없다. 그러나 최소의 노력으로 최대의 학습효과를 볼 수 있는 방법은 이미 존재한다. 그러나 이런 기술이 아직 대중에게 알려지지 않은 이유는 무엇일까? 혹시 특정인들이 이러한 막대한 기술의 편익을 독점하면서 특권계층에게만 비싼 대가에 제공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 괜히 우려스럽다.

6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