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EOS 의 취약점이 존재한다는 FUD가 떠돌고 있습니다.
위 링크에 대한 기사는 행간을 보시지 못하면 FUD로 이해하실 수 있기 때문에 좀 더 배경 설명을 해드려야 할 것 같습니다.
아마 이것이 가장 정확할 겁니다.
뉴스의 내용처럼 - 사실 뉴스가 아니죠. CYBEX 에서 PR 네트워크로 직접 게재한 내용이구요. 여튼 리안나라고 하는 중국계 보안회사는 "eoscybex-incubated-tech" 입니다. 즉, EOS.CYBEX로 부터 용역비를 받고 EOS 보안 테스트를 진행한 회사입니다.
CYBEX 가 누군지부터 아셔야 할 것 같은데요. CYBEX는 중국계 EOS 기반 탈중앙화거래소입니다. 현재는 비트쉐어 기반으로 거래소를 운영하고 있고 이 거래소는 한국의 한승환님도 어드바이저로 계신 곳이죠.
여튼 CYBEX 가 EOS BP 로 출마를 발표했고, 이 이름이 EOS.CYBEX 입니다.
현재 BP 후보들은 저마다 메인넷 BP 를 위해 생태계에 무엇이라도 기여하는 모습을 보이고 싶어 합니다.
때문에 EOS.CYBEX 는 EOS 메인넷 이전에 이러한 부분의 개선에 도움을 주면 주목을 받을 수 있을 거란 생각에 용역 보고서를 작성한 셈이고 이를 의기양양하게 PR 사이트에 발표하며 개선 방안도 이야기 했습니다.
그런데 이게 사실 블록원측에서는 EOS 의 취약성이 아닌 것이고, 오버플로에 관한 컨트랙트상 소스 오류라는 설명입니다.
결과적으로 기사는 EOS 생태계를 좀 더 멋지게 고쳐가는 모습을 의기양양하게 발표하고 BP 로서 입지를 다지려는 CYBEX 측에게는 물론 EOS 생태계에서도 되려 FUD로 자리잡는 헤프닝이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