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요즘 명상한다. 하온이 따라잡기!!

By @hongyeol4/10/2018kr-gazua

저번 병재 찬양 글에 이어 고등래퍼2 얘기를 또 하게 되네!
그 글에서 결국 나는 김하온 팬이라고 말했지.

참고 : 이병재 찬양 글

왜 팬이냐? 랩도 랩이지만 하온이가 고등래퍼에 나와 명상을 한다고 해서 화제였던 것 알아? 그때 반해부렸어..

그래서 나도 따라해봤다!!!

사실 그래서 한건 아니구... 혼자 살기 시작하면서 명상도 시작해봤어. 자기계발서를 읽으면 전부 성공한 사람은 명상을 했더라구... 성공에 명상이 거의 필수? 대체 왜 그럴까? 나도 한번 해볼까? 했지만!! 집에서 하면 동생이 *신 취급할 것 같아서 안했거든.

근데 눈치 볼 것도 없고 하온이도 한다니 시작을 했지!

나는 아침에 비몽사몽 눈을 떠. 출근 하는 게 아니기 때문에 맘 먹으면 더 잘 수 있는 상황이지... 하지만 꾸역꾸역 아빠다리를 하고 앉아. 엄청 졸린 상황이야.

그래도 아빠다리를 하고 양쪽 손가락끼리 맞대어 배꼽 앞에 편히 모으고 명상을 시작해!!

나는 아무것도 모르는 명상 초보라서 딱 2가지만 생각해. 코로 숨을 들이 마셨다 뱉었다! 그리고 맞댄 손가락에 기운이 흐르도록(?) 집중해!! 딱 2가지에 집중하는 데도 중간중간 별별 잡생각이 다들어..

하온이처럼 아직 생각을 텅 비우긴 멀었나봐. 근데 진짜 신기한게 있다!??

사실 명상을 해보기 전에는 난 바로 잠들 줄 알았어.. 가만히 눈 감고 있으면 졸리지 않을까 했는데!!! 그게 아니였어! 엄청 힘든 몸을 이끌고 명상을 해도 오히려 잠이 깨고 뇌가 상쾌해지는 느낌이더라구!! 나중에 고수가 되면 진짜 엄청난 기운을 받을 것 같애!!

혹시나 명상에 관심이 있다면 해보길 추천할게!
그리고 고수가 있다면 팁좀...

21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