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미국 주식 투자에 도움되는 사이트와 사용 방법 공유

2023-12-25T18:55:00


1)투자 지역 선택 이유 (미국? 한국?)

그 어떤 자산이더라도 내가 산 가격보다 누군가 비싼 가격으로 사주어야 돈을 버는 것이고, 남들이 내 자산을 사주는 이유는 미래의 이익이 더욱 가치 있어 보일 때 사주는 것이고, 미래의 이익이 꾸준하게 증가했다면 그 내용은 지수에 반영될 것입니다.

이것이 제가 미국 주식 시장에 있는 유일한 이유입니다.

아래 그림은 한국의 코스피 지수와 코스피의 eps(주당 순이익)입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주가는 미래의 이익을 6~12개월 정도 먼저 반영하고 있고, 그 지루한 박스피를 만든 유일한 이유는 eps가 변하지 않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image.png

다음으로 미국 S&P 500 지수의 EPS, 매출 변화를 보여주는 차트입니다.

그동안 미국 주식이 다른 나라에 비해서 차별적으로 상승하였던 이유는, 이익이 차별적으로 상승한 것이라는 것을 보실 수 있는 자료입니다.

  • 직접 보시는 방법은, 구글에 [s&p 500 sectors forward & actual metrics]라고 검색 후, [Yardeni Research https://www.yardeni.com ]에 들어가시면 됩니다.



    **[S&P 500 매출 추이]**

image.png



**[S&P 500 EPS 추이]**

image.png



2)기업 선별

지역을 선택하였으니 가장 중요한 기업을 선택하는 시점입니다.

여기서 공유드릴 첫 번째 사이트는 핀비즈[ https://finviz.com/screener.ashx ]입니다. 핀비즈 사이트에서 스크리너를 들어가시면 원하는 조건을 설정하여 기업들을 선별할 수 있습니다.

제가 주로 사용하는 설정을 말씀드리면,

① 인덱스는 S&P 500 기업만 설정합니다. ② EPS가 지난 5년 평균 10% 이상 증가한 기업 ③ EPS가 앞으로 5년간 평균 10% 이상 증가할 것이라고 애널리스트들이 판단하는 기업 ④ 매출이 지난 5년 평균 10% 이상 증가한 기업 ⑤ 애널리스트 의견이 BUY 이상인 기업

아래 그림을 참고하시어 내가 원하는 내용을 설정하여 각자 기업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핀비즈 설정]** ![image.png"/>]()

1차적으로 기업 선별을 완료하였으니, 이 기업들이 과거에는 어떤 실적을 보여줬는지를 확인하면서 추가로 선별해 보겠습니다.

(단, 과거 실적을 보고 무조건 앞으로 좋을 것이라고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왜 이 기업이 좋은 실적을 내었는지 확인하고 공부할 기업을 추리는 과정이라고 생각하셔야 합니다.)

이번에 소개할 사이트는 매크로트랜트 입니다.[ https://www.macrotrends.net/ ]

이 사이트는 기업의 과거부터 현재까지의 분기 실적, 그 YOY 성장률, 지난 4분기 통합 실적을 보여주어서, 실적의 추이를 보기 좋습니다.


**[매크로트랜트 매출]**

image.png


**[매크로트랜트 eps]**

image.png

기업을 실적에 따라 구분하는 작업까지 완료하였습니다.

이하 2편에서 계속됩니다.

22
0
2.658
Replies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