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 이더리움 시황] 주말 300만원과 30만원을 지지하지 못한다면?

By @foworld7/1/2017coinkorea

안녕하세요~ 한달이 바뀌고 올해 하반기를 알리는 첫날입니다.
한 주간, 그리고 한달의 투자를 먼저 복기했지만 이 코인시장은 주말에도 열리기에 움직임을 보고 있습니다.

심리적으로 비트코인은 300만원, 이더리움은 30만원을 깨면 안돼~ 하는 분위기에 반등도 제법 나왔지만 상승세는 한풀 꺾인 모습니다.
개인적인 견해로는 이 가격대까지 내려온다고 해도 매수는 보수적으로 봐야 할듯 싶습니다.

차트로 매매하는 분들에게 이전 저점의 이 가격대의 붕괴는 딥하락을 판단합니다.
주변 전문가들의 이야기는 언제든지 5월초 가격으로 회귀되어도 이상하지 않다는 견해입니다.
만약 그렇게 된다면 저는 투자자산의 50%를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에 투자를 해볼 생각입니다.

이더리움은 변동성이 좋아 중단타로 괜찮아보이고, 비트코인은 펀더멘털적인 부분에서 중장기적으로 봐야 할듯 싶습니다.

누군가에게 매수기회는 누군가에게 큰 시련일 수도 있습니다.
40만원대에서 매수한 분들에게 만약 10만원대로 내려온다면....아무리 장기투자를 계획한다고 해도 기분 좋을 분들이 없을 겁니다.
추가 매수를 고려한다면 언제든 조정에 대한 대응이 되겠지만, 이미 많은 분들이 소위 몰빵, 여기에 대출까지 있다면...
주식투자의 실패 원인도 코인시장에도 마찬가지일 것입니다.

저에게 매수 기회가 주어지지 않고 천만원, 백만원 돌파는 언제든 환영입니다. ^^

14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