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처음 나왔을 때 비트코인만큼이나 주목을 받았지만 비트코인의 침체기와 맞물려 같이 주저앉은 코인들이 있습니다. 애초에 그렇게 치솟았던 이유는, 다른 이유 없이 미래의 잠재력 하나만을 보고 수 많은 사람들이 달려들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인내심은 그리 길지 않았습니다. 사람들은 조급했고, 오늘과 같은 날이 올 것이란 것을 기대할 수 없었습니다. 수 많은 사람들이 떠났고, 시세는 바닥을 기었습니다. 그래도 코인은 살아 남았고, 드디어 비트코인의 비상과 더불어 처음의 그 잠재력을 다시 인정 받으며 날아오르기 시작합니다.
모든 코인이 그렇지 않냐고 하면 안 됩니다. 그간 망해 사라진 코인들도 많고, 지금도 빌빌대는 코인 역시 많습니다. 반면, 지금 저렇게 욕조 모양의 곡선을 그리는 코인들은, 그 처음의, 시세에 관계없이 순수한 분석만으로 미래에 유망함을 직관적으로 인정받은 코인들입니다.
이런 코인들은 반드시 그래프의 전고점을 뚫게 됩니다. 찾아보면 이런 코인들이 여럿 있습니다. 가령, 이런 코인 말이죠.

요약하자면 이렇습니다.
처음 나왔을때 무진장 핫했던 코인인데, 아직도 살아남았고, 그 시세가 바닥이라면, 그건 무조건 뜬다!
물론 이제는 다 오를대로 올라서 몇개 남지 않았으나, 그래도 찾아보면 몇개 남아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