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더 관련 뇌피셜

By @clayop2/5/2018coinkorea

순수한 뇌피셜을 적어봅니다. 사실관계도 확인이 안 된 것인지라 재미로만 봐주세요 ^^;

@granturismo 님의 추측을 토대로 제 나름대로 이번 하락의 원인을 생각해봤습니다.

중국 거래소는 지금 중국정부 규제로 인해 해외로 진출하는 분위기입니다. 흥미로운 사실은 예전에는 CNY가 거래의 중심이었는데 이제는 USDT가 중국 거래소의 핵심이라는 것입니다.

이는 위안화를 암호화폐에 노출시키지 않으면서도 중국 마이너들의 채굴파워를 USD로 전환할 수 있는 토대가 됩니다. 중국 정부 입장에서는 위안화는 보호하고 달러는 암호화폐에 노출시키는 1석 2조의 효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거래소나 마이너들도 이런 정책에 딱히 반대할 이유가 없고요. 결국 중국 내 세력들에게는 상당히 괜찮은 대안입니다.

작년 말부터 급격히 발행된 테더는 솔직히 실제로 발행되었는지 허수로 발행되었는지 알 길이 없습니다. 이제 제대로 된 감사가 진행되어야 가부가 밝혀지겠죠. 만약 허수로 발행된 것이라면 그 이전에 테더로 매집한 비트코인을 다시 매각해서 테더를 가지고 있으면 됩니다. 그리고 감사 전에 소각하거나 곧 소각할 예정이라고 둘러대면 되겠죠.

현재 테더 발행량은 작년 11월을 기점으로 약 4배 늘어났습니다. 11월 초의 비트코인 가격은 약 6500불이고요. 만약 테더측이 비트코인을 팔아치운다면 고점매도 차익까지 감안하면 6500불보다 조금 떨어질 가능성은 있어보입니다. 하지만 그보다 훨씬 아래로 갈 것 같지는 않습니다.

이후 제가 추측하는 시나리오는 테더가 감사를 받고 달러 보유고에 문제가 없다는 발표가 나는 것입니다. 이후 많은 거래소들, 특히 중국과 연관된 거래소들이 테더를 도입할 가능성이 있고요. 그리고 하락장은 진정되고 기관자금 중심으로 완만한 상승이 이어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상으로 뇌피셜을 마칩니다. 절대 믿으시면 안됩니다 ^^;

61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