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여행중 꼭 가봐야할 곳 성산항에서 우도를 다녀왔어요.
프라비타와 성산항의 거리가 15분정도 걸리고, 성산항에서 배로 우도까지 15분정도 걸리는 가까운 거리에 위치해 있어요.
성산항에서는 천진항으로 들어갔다 다시 청진항에서 성산항으로 나왔구요.
종달항에서 출발하면 하우목동항으로 들어가요.

저희는 조카와 같이 가서 차를 싣고 다녀왔는데요, 차량을 싣고 가시는 분들이 저희가 가는 날은 많지 않으셨어요. 그리고, 이제 차량은 들어갈 수 없을거라는 얘기도 있더라구요.


저 멀리 지미봉이 보이네요. 지미봉 바로 건너가 프라비타가 있는 하도리에요.

우도를 가시는 분들이 많아서인지 시간표로는 30분마다 출발인데 그 사이사이 더 운항을 하시는듯 했어요.


도착한 우도는 그 몇년새 정말 더더욱 많이 변해 있어요. 이렇게 삼륜차도 있고, 전기자전거 등등 아주 많았어요. 그리고, 셔틀버스도 있구요.

우도 도착 후 점심시간 전이였지만, 짜장면이 먹고 싶다는 조카와 함께 바로 짜장면과 해물짬뽕을 먹고 바로 바다로 고고~~
원래는 다리까지만 담그기로 했지만, 아이들은 첨벙첨벙 결국 바지까지 다 젖고 서빈백사(홍조단괴해빈)으로 갔어요. 흔히들 산호조각이라 알고 있지만, 산호조각이 아니라 홍조사 혹은 홍조단괴라고 밝혀졌다고 하는 홍조단괴해빈. 대부분 서빈백사로 알고 계세요.


저도 처음 우도 왔을땐 산호가 부서져 생긴 해변이라고 알았어요.^^
저희가 간 날은 여행객이 붐비지 않고 사진찍기도 좋았고, 깊지 않은곳에서 물놀이하기 정말 좋은 날씨였어요.

거북손도 보이구요. 아직 먹어보진 않아서 무슨 맛인지는 모르겠어요.^^


성산항에서 우도 편도와 왕복 요금표에요. 제주도민은 할인됩니다.

성산포항과 우도항 시간표.

종달리와 우도(하우목동항) 시간표에요.
바람이 많이 불거나 비가 많이 오는 날 우도 여행 계획이 있으시면 성산항이나 종달항 가기 전에 미리 전화하고 가세요. 호우경보나 풍랑주의보가 뜨면 운항을 하지 않아요.
처음 우도여행을 10여년 전에 했는데요, 그때는 정말 식당찾기도 어려웠고, 음식을 먹을곳이 거의 없었는데, 그 사이사이 몇번 가 보았지만, 처음의 모습은 없고, 지금은 카페와 식당이 정말정말 많아졌어요. 점점 바뀌는 우도의 모습이 아쉽지만 조금만 더 깨끗이 이용해 주셨으면 좋겠어요.^^
문의 및 매표소 전화번호는 성산대합실 064-782-5671, 우도대합실 064-783-0448, 종달대합실 064-782-77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