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팅 보상글에 관하여

By @bboom7/14/2018kr

image.png
보팅 보상글이 여러군데서 보입니다. 내가 쓴게시물에 보팅을 하면 내가 가서 당신에게 보팅을 주겟다 아니면 댓글을 달아주면 보상 한다
저의 개인적인 생각으로 이러한 글이 많아 지고 서로 보팅을 주고 받는것은 여기 스티밋 의 공간이 장기적으로는 안좋은 영향이 생깁니다. 보팅 다른말로 서로 돈을 주고 받는다 이렇게 생각하여도 무방하지가 않습니다. 이런 것으로 서로 가 계약을 맺으며 서로 보상 하면은 스티밋의 생명력은 죽어 가는것이라 고 생각을 합니다. 제가 생각하는 이상적인 스티밋 환경은 양질의 글을 올리 고 거기에 받는 합당한 보상입니다. 저도 스티밋 뉴비이지만 처음에 많은 보상을 받고자 하는 욕심으로 그냥 단지 보팅에 대한 욕심만 가지고서는 활동 하기가 힘들다고 합니다. 그리고 정신적으로 힘들어 진다고 봅니다. 이렇게 생각을 해보면은 어떨까요? 내블로그의 글을 정성과 시간을 들여 쓰고 팔로워수가 많아지는것에 족하다 생각하면은 글을 쓰기도 편하고 양질의 글을 꾸준히 올릴수 있다고 봅니다. 큰한방 보다는 양질의 글을 꾸준히 올리는 사람이 더많은 팔로워수와 많은 보팅이 올라 갑니다.
뭐든지 인생은 꾸준함이 최고 인것 같습니다. 꾸준함을 이길수 있는것은 없습니다. 프로야구 선수가 한시즌에서는 좋은 성적을 얻었다가 다음시즌에서는 성적이 안좋으면 그선수는 실력이 아마추어 입니다. 아마추어의 특징은 성적이 들쑥 날쑥 한다는것이지요 프로선수들은 항상 실력이 꾸준합니다. 그래서 거액의 연봉을 받고 스카웃을 합니다. 그실력이 제대로 증명이 되었습니다.
글도 마찬가지 입니다. 처음글을 쓰고자 하면은 글이 잘써지지 않습니다. 그건 어쩔수가 없습니다. 그동안 글을 쓰지 않고 노력을 하지 않았으니깐요 그것은 당연 합니다. 거기에 의욕이 없어지고 자기 자신을 자책을 하는 의리석은 일은 하지 말아주세요 글은 잘써질때에도 안써질때에도 꾸준히 글을 씁니다. 글을쓰다가 생각이 나지 않을때에도 키보드에 항상 손을 올려 둡니다. 뭐든지 생각 나는대로 계속 해서 글을 씁니다. 문맥이 맞지 않거나 이상하거나 해도 이렇게 계속 글을써나가면은 차츰차츰 글쓰기 실력은 향상이 되어 갑니다. 그리고 항상 메모와 필기구를 가지고 있다가 잠깐 생각나는 좋은 생각을 메모지에 습득 을 하시고 글을쓸때에 활용해 보세요 좋은생각을 기억 하지 못하면 날아 가니깐요 그리고 글에도 필력 이 있습니다. 그건 자기가 직접 경험한 글에 나오는 글의 생기 입니다. 그런분들의 글은 읽기가 재미가 있습니다. 글의 생동감은 주로 자기경험에서 나옵니다.하지만 자기가 직접 경험 한것처럼 얘기를 하는 실력도 있어야 합니다.
글을 쓰는 것은 단순한 것이 아닙니다. 예술입니다. 글쓰는데 있어서 여러가지 잔재주 보다는 진정한 본질에 집중 하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9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