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투자] 2018년을 기대하며...

By @arudqo12/31/2017bitcoin

KakaoTalk_20171119_234637818 (1).jpg

2017년 12월 중순, 대한민국에 상륙한 비트코인의 광풍이 몰아치는 시기에 투자를 시작한 코린이(?)입니다.

몇 번의 하락장을 겪으며 공포에 팔기도 해보고, 손절 고민도 하고, 또 그 과정에서 여러 정보와 의견을 찾아보며 시장에 적응해가고 있습니다.

짧은 기간이었지만, 계속 출렁이는 차트에 일희일비하며 단타를 하다보니, 심리적인 안정감을 유지하기가 힘들었고, 시간투자 대비 수익률도 낮은 편이었습니다.(차라리 처음에 산 코인에 존버(?)를 했다면 높은 수익률이었을 겁니다.)

이에, 포트폴리오를 구성하여 중장기투자를 목표로 하고자 합니다.

그러나 중장기투자를 하기 위해서는 두 가지 확신이 필요합니다. 비트코인 시장이 붕괴되지 않을 것이라는 확신 그리고 제가 산 코인 자체의 내재가치에 대한 확신

이 두 가지 확신을 저 스스로 가지기 위해 여러가지 정보와 의견을 찾아 정리하고, 동시에 시장을 분석하여 만약의 거대한 악재를 피할 내공을 쌓고자 이 스팀잇 공간을 이용하려고 합니다.

우선 저의 공식적인 첫번째 투자 종목은 4가지로 정했습니다.

RISE, MONA, WAVES, RCN

알트 위주의 선정입니다. 리스크가 클 수 있지만, 대형주보다는 급등할 수 있는 코인을 선정하여 종자돈을 불려보고자 하는 목적이 크기 때문입니다. 또한 호재, 기술성, 상용화, 수익성 등을 기준으로 선정하고자 하였습니다.

우선, RISE는 현 시점에서 저의 장기투자 코인으로 확정한 상태로 DPOS방식에 대한 확신
둘째, MONA와 WAVES는 일본시장과 러시아시장의 성장성에 대한 기대.
셋째, RCN은 P2P대출이라는 비즈니스모델에 대한 매력도. 그러나 RCN은 위의 세 코인에 비해 리스크가 높다고 생각하고 관리 예정.

(투자 권유가 아닌 단순한 저의 생각입니다.)

KakaoTalk_20171231_125041349.jpg

그러나 코리안프리미엄, 정부의 규제 등의 악재가 언제든지 닥칠 수 있는 상황입니다. 그러나 저는 단기적인 조정장은 계속 올 수 있지만 판 자체가 깨지지는 않을 것이라고 현재의 정보로는 확신하고 있으며, 지속 정보 수집을 해나갈 예정입니다.

2

comments